본문 바로가기
게임/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 - 1화! 이세계로 떨어진 포켓몬 마스터

by Pone_ 2022. 2. 1.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드디어!!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를 플레이 할 수 있는 시간이 왔습니다

 

이 날이 오길 얼마나 기다렸게요 ㅠㅠ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자마자 바로 준비를 해 줬습니다

 

 

뭔가 조금 더 세련되어진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보통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첫 시작은

어떤 박사님이 등장을 해서 이름을 묻고

기본적인 플레이 방법들을 알려주고

그렇게 시작하게되는데

여긴 처음부터 아르세우스가 말을 걸더라구요

 

얼굴형은 이렇게 기본형 8개가 있습니다

 
 

 

"모든 포켓몬을 만나도록 해라"

벌써 어려운 미션 ㅠㅠ

저는 포켓몬을 하면서 귀찮음 때문에 도감을 퍼펙트하게 채워본 적이 없는데

이번엔 가능하려나 모르겠네요

 

 
 

 

그리고 보통 포켓몬 게임이 발매 될때 가장 최신 기종을 저렇게 보여주는데

여긴 핸드폰을 보여줘서

순간 어? 닌텐도가 스마트폰 사업에도 뛰어드나? 싶어서 검색을 해보게 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이렇게

히스이지방을 배경으로하는 포켓몬 레전드's 아르세우스 가 시작됩니다

소드/실드 이후에 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요

사실 기존에 플레이 했던 브다/샤펄 같은 경우는

재미도 있고 마음에도 들었지만 뭔가 그래픽이.. 너무 옛날 게임을 하는 것 같아

정이 좀 안갔었거든요

 

 
 

 

그리고 왠지 박사로 보이는 사람이 말을 겁니다 ㅎㅎ

그런데 그래픽 보세요

장난합니까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할수 있는데 왜 안했냐고!!!!!

 

 
 

 

그러고는 도와주겠다고 합니다

 

 

이 세마리가 바로 이번 게임의 스타팅 포켓몬입니다

각각 다른세대에서 한마리씩 데려왔지만

또 특이한점은 이들 다 최종 진화체가 "히스이폼"이라고 하네요

 

얘네들이 지금 나온 히스이폼들인데

사실 모양들이 좀 기괴해요 그쵸? ㅎㅎ

저 중에 스타팅 포켓몬은

 

 

이렇게 세마립니다

참...

그래도 대검귀는 좀 이쁜거같으니 대검귀를 고르려고요 저는..

 

 
 

 

그리고 본인을 설명하시는 #라벤박사 입니다

뭔가 조금 괴짜같은 느낌이 많이 드는 박사님이네요 ㅎㅎ

 
 

 

 

보시면 느껴지시는게 없나요

바로 #젤다 #야숨 같은 느낌이 팍팍들면서

아 여기 오픈월드구나 싶더군요

이렇게 만들 줄 알면서 왜 브다 샤펄에서는 그랬는지..

 

 

 
 

 

그 다음은 도망친 포켓몬들을 잡게 도와달라고 합니다

뭔가 시작부터 팍팍 진행되는 게 아닌

시스템이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 기초부터 하나씩 알려주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다 누군지는 알겠죠?

포켓몬을 해셨던 분들이라면 한번씩은 꼭 보셨을 애들이니

조금 더 애착이 가는 애로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포켓몬은 크기가 작아지는 성질이 있다고.. 

그럼 몬스터볼 때문에 작아져서 보관이 되는게 아니고 포켓몬이 그런 성질이 있는거면

페트병이나 주머니에 들어가거나 할 수도 있는건가요? ㅋㅋㅋㅋ

 

 

포획은 조금 더 쉬워진 것 같기도 어려워진 것 같기도 해서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몰래 숨어서 던지면 잡히는데

싸움도 해야 될 때고 있고.. 뭔가 귀찮아진 건 확실해요 ㅋㅋ

 

 
 

 

이렇게 조준하셔서 던지면 거기에 있던 포켓몬이 맞고

잡힌다면 저렇게 불꽃이 터집니다!!

 

 

 
 

 

계속해서 잡아봅시다

 

 
 

 

이렇게 잡아주시고!!

어렵지 않아요 얘네는

 

 

 
 

 

오픈월드 느낌이 나서 여기저기 해보려고 사람한테도 해봤는데

완벽한 오픈월드라기보다 그냥 오픈월드인 척 하는 게임 인 것 같아요 ㅋㅋ

그래도 이정도의 자유도 라니!! 너무 행복합니다

 

 
 

 

 
 

 

이렇게 이번 버전에서도 협력을 약속하고!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해 볼까요

 
 

 

 

박사의 안내를 따라 마을로 이동을 해 줍니다

 

 

 

 

 

어때요? 진짜 이쁘게 잘 만들지 않았나요?

ㅋㅋㅋㅋㅋㅋ

다음 포켓몬 버전은 얼마나 더 발전할런지

점점 기대를 하게 만들어 버리네요

 

 

문지기를 통과해서 마을에 들어가면

 

 
 

 

 

뭔가 진짜 젤다와 비슷한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오픈월드 처럼 되다보니 어디로 가야할 지 감이 안와 길을 잃을 까봐

친절하게 네비게이션도 장착해주는 센스에 박수 칩니다

자칫 엄청 지겹고 노가다 겜 느낌이 날 뻔했는데 이런 점은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은하단 이라는 단체가 등장하는데

이는 #갤럭시단 의 과거 모습인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그래도 포켓몬들과 인간의 공존을 위해 노력하는

괜찮은 단체였던 거 같은데요?

 

 
 

 

그리고 내일 시험을 치게 될 거라고 합니다

 

 

 

 
 

 

300x250
 
 

 

 
 

 

너무 캡쳐만 남발한 것 같지만

새로운 느낌의 포켓몬 시리즈고

그래서 컨셉이 헷갈릴 수도 있어

초반 시작엔 하나하나 캡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보이는 곳곳이 너무 이쁘게 디자인 된 것 같아요

보는 재미가 큰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브다/샤펄을 그렇게 낸 건 어쩌면

여기에 올인해서 .. 다른거 할 힘이 없던 것 아닐까요

 

 

진짜 젤다 같지 않나요? ㅋㅋㅋㅋ

 

 
 

 

 

그리고 밤에는 잠도 자야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기존의 게임에서는 리얼타임으로 낮과 밤이 같이 흘렀었는데

아직 초창기라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침에 일어나면 이렇게 시험의 날이라고 알려줍니다

 

지금부터는 진짜 중요한 것들만 캡쳐해서 보여드리며 빠르게 가볼게요

 

 
 

 

미션은 이 3마리를 잡는 것!

 

 

그럼 이렇게 임무 라고도 뜨고 +를 누르면 가이드도 있더라구요?

 

 

메인 임무 뿐 아니라 서브 임무도 있어

임무 깨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푹 빠져서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여기서 스타팅 포켓몬을 고르게 되는데 저는 수댕이를 골랐습니다!!

대검귀 히스이버전이 멋있었기 때문이죠 ㅋㅋ

 

 
 

 

그리고 임무를 깨러 이렇게 마을 밖으로 나가려고 하면 왠 녀석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첫 대결을 하죠

 

 

전투 화면은 기존과 흡사하면서도 달랐습니다

일단

 
 

 

전투를 하는데 내가 이렇게 움직일 수가 있어요;;;

아마 포켓몬과 전투중에 포켓볼을 던지려고 있는 것 같은데

깜짝 놀랐네요 ㅋㅋㅋ 같이 싸울 수 있는 줄 알고

 

 
 

 

승부가 종료되면 이렇게 레벨이 오릅니다

참고로 아르세우스에서는 자동으로 진화나 기술 획득이 되는 것이 아닌

그 레벨이 되었을 때 따로 말을 걸어서 진화를 시켜주거나 기술을 배우게 해 주어야 해요

조금은 귀찮다고 생각 될 수도 있지만 원하는 레벨까지 진화를 미루고 싶으신 분들이나

기술을 자주 바꾸시는 분들에겐 오히려 더 좋은 패치 같더라구요

기술 같은 경우는 이제 잊게 하거나 떠올리게 할 때 NPC를 찾아갈 필요없이

그냥 기술 교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리고 나가죠!!

 

 
 

 

그럼 바로 이렇게 잡는 법을 알려줍니다

 

 
 

 

뭔가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조금 더 귀찮아 진 것 같아요

 
 

 

뭐 그래도 아직은 잡는게 어렵거나 그러진 않아요

 

빨리빨리 진행해 보도록 할게요

 

 
 

 

그리고 이렇게 잡을수 있는지 없는지는 ZL버튼으로 알 수 있습니다

 
 

 

 
 

 

손 쉽게 임무를 완료하고 난 후 단장에게 인사까지! 

그 다음은 이제 이거저거 받아볼까 하는데요

 

 

 
 

 

일단 몬스터볼 레시피를 얻어주고

 

 

그 다음 메인 임무인 공작 습득을 얻어줍시다

 

 
 

 

만드는게 어렵진 않은데

뭐랄까 재료 얻으러 다니는게 조금 귀찮을 것 같아서

돈을 모아서 사야되나 벌써부터 고민되네요

 

 
 

 

도감도 얻어주시고!

 

 

그런데 이번엔 도감 과제라는게 있어서

그냥 보거나 잡는다고 끝나는게 아니고

퀘스트를 깨야해요.. 이거도 귀찮음 +1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렇게 서브임무도 있으니 틈틈히 받아서 보상을 챙기도록 합시다!

기존엔 다 돌아다니면서 말을 걸었어야 했는데

퀘스트가 있는 경우 이렇게 표시를 해주니

여기서는 귀찮음이 조금 줄었다 ! 고 할 수 있겠네요

 

 

서브임무를 달성하면 이렇게 상처약을 비롯해 보상들을 줍니다

 

그 다음 목적지는 포목점!!

왜냐면 전 받을 물건들이 많거든요

 

 
 

 

기존에 플레이 했던 애들이 많아서 이렇게..

아이템들을 얻어주었습니다

자세한 내용들은

https://blog.naver.com/hone928/222597718099

이미지 썸네일 삭제
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 0화 - 조기구입 특전과 기타 특전 모음, 발매일 정보

아르세우스 발매일이 한달 정도 남았습니다 솔직히 저는 최근에 플레이한 브다/샤펄보다 훨씬 기대가 되는 ...

blog.naver.com

여기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옷도 바꿔입어줬건만 뭔가 마음에 안드네요

 

일단은 계속 진행! 해보도록 할게요

 

 
 

 

 
 

 

뭔가 되게 귀찮을 거 같고...

하지만 일단 하는데까지는 해봐야 될 거 같네요

 

이렇게 돌아다니면서 애들 잡다보면

 
 
 

 

이렇게 팁들도 알려줍니다

다 숙지해주셔야되요 ㅠㅠ

기억해야 될 것도 많다

 

 
 

 

그 다음 어디서든 공작 할 수 있는 공작키트와 상처약 레시피!

이제 진짜진짜 본격적으로 여행 시작하는 느낌이죠?

 
 

 

돌아다니면서 처음 본 애도 잡아주고

전투도 해주고

이브이! 도 잡고

 

 

 
 

 

무려 40레벨의 날쌩마도 .. 만나서 싸우다가

큰일 날 뻔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박사한테 가서 말을 걸면 조사보고로 돈을 줍니다

 
 

 

꽤나 많이 주는 것 같죠?

 

그리고 이렇게 단원 랭크.. 도 가득 차서 1성이 될 준비를 마쳤습니다

아마 배지 대신에 이렇게 성 이 있는 것 같아요

 
 

 

성이 하나 올라가니 쓸 수 있는 볼도 해금되고 레벨 20까지 말을 듣게 되는 걸로봐서

여기는 체육관 시스템이 없는 것 같습니다

 
 

 

레시피도 해금되니

빠른 성장이 결국 빠른 클리어가 되겠네요

 
 

 

그 다음 이제 머리스타일도 바꿔주고

 
 

 

이상한 소포도 얻어 줍시다!

 

 

그러면 이렇게 1일차 끝!!!

 

뭔가 정신없이 1일차가 끝났어요

한거라곤 포켓몬 몇마리 잡고 끝..

제대로 한 것 같지도 않네요

2화부터는 스크린샷도 좀 줄어들거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장면만 가져와보도록 할게요

 

엄청 긴 글인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 #공략 #후기 #일기

#1화 #1일차 #축복마을 #이스이폼 #수댕이 #대검귀 #블레이범

#여우가면 #이상한소포 #1성 #무성 #포켓몬 #그래픽

#도감 #몬스터볼 #공작 #공작키트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