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공략! - 7화 아라베스크마을,아라베스크스타디움,낡은편지,7번도로,8번도로,키르쿠스마을

by Pone_ 2021. 11. 2.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포네입니다!

이제 슬슬 중간정도 지나가고 있는 상황!

날은 매일매일 추워지고 있는데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이어서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라베스크마을 여기서 마무리를 했었죠

아무리 다시봐도 요정들이 사는 마을 같네요 ㅎㅎ

 

거목 !

그러니까 큰 나무의 내부에 구멍을 내서

집을 짓고 살고 있는 마을이래요

신기한 컨셉입니다

 

꼬맹이들이랑 대화를 해 주고

 

 

 

옷 입고 가면 뭐를 줄 것 같긴한데

나중에 옷 갈아입고 한번 와 봐야 겠습니다

그나저나 하는 말이 좀 철학적이네요 ㅠㅠ

 

여기서 잠자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버섯도 얻어주시고

 

마을 입구 첫번째 집에서

병삼첨병 기술머신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집 오른쪽에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면

대결을 한번 한 후 #진화의휘석 을 얻을 수 있어요

 

#아라베스크스타디움 입니다!

다른 할 게 없는 것 같으니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할까요?

이번 버전은 라이벌이 3명있는 것 같아요

 

러브러브볼도 얻어줍시다

볼이 종류가 참 다양해 졌네요

 

 

교환을 해 보도록 합시다

무려 '해외'에서 왔다니까!

 

 

 

도전을 시작하겠습니다

승부를 하며 퀴즈를 맞추는 룰이네요

어떤 식일지 한번 볼까요?

혹시 이해가 안 가신다면 한번 더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승부를 하는데

한 턴이 끝난 후 질문이 나옵니다

제 기억엔 둘다 페어리의 약점인데..

 

맞추니 공격이 올라갑니다

 

이기면 우리가 이동해서 찾아가야되는 것이 아닌

다음 상대가 찾아 옵니다

고로 pp나 hp를 채울 시간이 따로 없습니다 ㅠㅠ

 

두번째 승부!

 

정답은 "도경"입니다

헷갈렸는데

도도는 아니겠지.. 하고 찍었더니 맞췄네요 ㅋㅋ

 

이어서 세번째 승부입니다

......

일본게임이라서 카레를 골랐는데

정답은 오믈렛 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파크로우가 아머까오로 !!!!

마지막 진화모습이 되니 매우 멋있게 생겼네요!!

총 3명의 트레이너의 정답은

1 독타입(강철도 될 것 같습니다) - 2 도경 - 3 오믈렛 입니다

 

3명의 트레이너에게 이기고 나서

체육관 관장에게 덤비기 전 이렇게

재정비 할 시간을 주네요

hp도 채우고 pp도 채워준 다음 도전하도록 합시다

도전은 저 사람에게 말을 걸면 됩니다

핑크핑크한 상징이네요

드디어 #체육관관장#포플러 와의 승부입니다

 

첫번째 포켓몬은 또도가스!

그런데 모양이 희한하네요

가라르폼 일까요?

그리고 첫 번째 질문입니다

마법사는 좀 아닌거 같아서 마술사를 골랐습니다

 

두번째는 토게키스!

그리고 질문은 좋아하는 색입니다

전 당연히 핑크라고 생각해서 골랐는데 정답은 퍼플입니다

 

얘네까지 해서 총 4명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질문은...

뭘 해도 틀리는 걸까요? 아니면 16살은 기분 좋아서 정답이라고 해주는 걸까요 ㅎㅎ

 

 

일레즌도 진화를 합니다 ㅎㅎ

300x250

 

 

그리고 승리!

#페어리세트 와 기술머신 드레인키스를 얻습니다

 

다음 마을로 가려면

너클시티를 거쳐가야되나보네요

기왕 데려다 준다는거 같이 가도록 합시다

옷도 다시 갈아입고

 

이 라이벌아닌 라이벌 만난 다음

오른쪽 7번도로 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오른쪽으로 진행하려는데

위로 올라가는 길이 보이네요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지를 전해달라고 하는데

한번 가볼까요?

아라베스크 마을의 프랭크에게 가면 됩니다

공중날기 처음 써보네요 ㅋㅋ

나이대 비슷하게 꼬맹이 일 줄 알았는데

;;;;;;

할아버지에게 가봅시다

 

 

뭔가 이상한 떡밥이네요

시간에 관련된..

이것도 게임 끝나기 전에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그 자리로 가봤더니 사라졌네요..

유령이였던건가!

 

 

다시 내려가서 오른쪽으로 가려하면 소니아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7번도로로 향하면 호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번 승부를 해 줘 볼까요?

 

 

 

 

조금 쎄지긴 했네요

 

 

 

 

 

지나가는길에 처음 보는 포켓몬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 잡아주며 레벨업도 시켜주고

이동합시다

아머까오도 야생포켓몬으로 있습니다

자 여기부터는 8번도로 시작입니다

약간 미로아닌 미로처럼 되어있어요

어렵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아래로 내려가서 싸워주고 오른쪽 사다리로 올라와 줍니다

 

빛의돌! 이 있는데 누구한테 써 먹을 수 있을까요

 

기술머신도 먹어주고

 

 

캠프도 해서 요리도 한번 해봅니다

ㅋㅋㅋ 뭘해도 다 카레가 나오나봐요

 

구석구석 아이템들이 버려져 있거나 반짝이고 있으니 챙겨주세요

 

잘 모르겠는 희한한 아이템들도 나옵니다 ㅋㅋ

 

 

 

#드라꼰 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아시는 분!

 

금구슬까지 챙겨주고

출구가 보이는데 아직!

나가지 말아보세요

여기에도 길이 숨어있습니다 ㅎㅎ

 

끝까지 들어가시면 기술머신 깨트리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서있는 두명과도 싸워주시고

출구로 나가주시면 바로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마을이 보이네요

 

바로 #키르쿠스마을 도착입니다!

총 8개의 배지를 따야하는데 벌써 5개를! 이제 3개 남았네요

소드도 곧 끝날 것 같습니다 ㅠㅠ

실드를 하나 더 사서 진행하기엔... 너무 중복될 것 같고

다른 게임 할 거 없을까요?

어쨋든! 이번 공략은 여기까지 입니다!

매번 체육관도전 - 도시이동 으로 포스팅 하고 있으니

이 점 생각하셔서 참고 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