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 개미집 온천천 !!! 드디어 나도 개미집을 가봤다고!

by Pone_ 2022. 6. 8.
반응형
728x170

 

보통 기차역 근처에는 맛집들이 참 많죠

부산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여러분은 부산역맛집하면 어디가 떠오르세요?

 

저는 처음 떠오르는게 바로 개미집 입니다.

타지역에선 많이 볼 수 없지만 부산지역엔 동네마다 하나씩 있는듯 한게 바로 개미집이예요

 

해운대에도 송정과 신도시점 그리고 우동점이 있고 기장에 롯데아울렛점도 있고

오늘소개해 드릴 부산역과 남천점, 수영점, 벡스코, 송도, 명지, 온천, 덕천, 구서 등등등등등

진짜 많은 지점들이 부산에 있어요!!

 

물론 서울이나 다른지역에도 많지만 부산에 위치한 개수랑은 비교가 불가더라구요

덕분에 부산에서 개미집 찾기는 참 쉽습니다 ㅎㅎ

 

개미집 부산역점

 

 

그 중에 초량 맛집 개미집 부산역점은 부산역낙곱새로도 유명해요

낚지볶음는 또 다른 말로 조방낙지라고도 부르는데 낙지를 넣은 전골이라는 뜻이랍니다

밥과 함께 조금씩 비벼먹는 방식이고

우동이나 라면사리등을 추가해서 먹는다고 해요

우리가 아는 낙곱새랑 똑같죠?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상로 101-1

 

 

2010년대 중반에 조방낙지에 새우와 곱창을 추가하여 낙새, 낙곱새 등으로 판매를 하는데

크게 인기를 얻어 이렇게 프랜차이즈가 되었대요

 

부산역점이라고 해서 부산역 근처에 있을거라 생각하시는데 맞습니다!!

그러나 부산역KTX역이지 지하철이 아니예요!

초량역이 더 가깝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처에 동사무소도 있으니 확인하시는게 편할거예요

 

 

무려 그 쌈디가 티비에 수요미식회에 나와 추천을 한 맛집입니다

그래서 저도 오늘 가보기로 한거죠 ㅎㅎ

 

 

인테리어는 뭐 특별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깔끔하게 정돈이 되어있었고

청결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시는게 느껴졌어요

조금은 이른시간이였는데 손님들이 슬슬 오기시작하더라구요

 

 

 

가격역시 저렴한 편입니다

낙곱새 뿐 아니라 낙차새 낙삼새등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있고

원하는 만큼 추가를 할 수도 있어요

물론 깔끔한 낙지볶음을 원하신다면 그 또한 가능합니다!!

 

 

낙지는 타우린을 함유한 저칼로리 식품!

그래서 스테미너 식품으로도 꼽히지만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꼽혀요!

칼로리도 낮은데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역할도 하고

철분과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기력보충에도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반찬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저희는 낙곱새2인분과 우동사리를 시켰어요

 

낙지 참 좋아하고 낙지볶음류도 많이 먹어봤지만

이렇게 조방낙지라고 하는 류의 볶음은 처음이거든요

낙곱새 원조라 하니 기대가 되는 게 컸습니다

 

반찬들은 깔끔하면서도 맛있는 편이였어요

양념게장부터 부추, 콩나물등 다 낙곱새와 어울리는 애들로 있더라구요

 

 

그리고 처음보는 느낌의 밥!!

조방낙지류의 낙지볶음은 이렇게 밥에 슬슬 비벼먹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신기해요!!

 

 

그리고 나온 오늘의 주인공!!!

낙곱새입니다!!

낙지와 곱창 그리고 당면을 같이 끓이듯 익혀 먹는 거더라구요

볶음이라기보다 닭도리탕 같은 느낌의 음식이였어요

 

가까이보면 내가 알던 낙지볶음과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걸 알 수 있어요!!

 

 

그리고 문제의 우동사리!!!!

우동사리를 주문했을 떄 이렇게 주는 경우를 저는 처음봅니다!!

그냥 면만 띡 주는게 아니고

면과 같이 들어가야될 약간의 육수

그리고 양념장 이렇게 세팅이 되어있더라구요

 

 

이런식으로 우동사리를 주는건 진짜 처음봤어요 ㅋㅋ

이게 바로 조방낙지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특이하죠? ㅋㅋ

 

 

 

그럼 바로 먹어봐야죠!!!

비쥬얼이 흡사 닭도리탕아닙니까?

 

 

 

 

 

이렇게 자글자글 끓기 시작하면 먹으면 됩니다!!!

벌써부터 너무 맛있게 생기지 않았나요? ㅋㅋㅋ

 

 

다 끓었다면 아까 나왔던 밥에 조금씨 비벼먹으면 됩니다!!

초량개미집에서는 계란도 이렇게 이쁘게 구워주셔요 ㅎㅎ

 

 

 

이렇게 탱글탱글한 낙지들도 가득 있지만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곱창도 이렇게 한가득 있습니다

300x250

보너스로 당면역시 쫄깃해서 같이 먹으니 식감이 너무 잘어울리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밥 위에 얹어서 슥슥 비벼드세요!!!

 

 

어쩜 제가 알고있던 낙지볶음과는 거리가 꽤나 있는 비쥬얼이지만

맛은 보장합니다

왜 유행이였고 왜 전국에 프랜차이즈들이 생기는지 알 것 같았어요

 

 

조금 부족할까?? 라고 생각이 든다면 미리 주문한 우동사리!!!!

졸아든 국물에 아까 같이 나왔던 육수를 함꼐 부어 끓이니

간이 딱 맞아 너무 완벽어요!!

 

 

 

 

이렇게 우동면이 잘 익은거보세요!!!

면발이 국물을 좀 흡수해서 진짜 맛있더라구요

 

 

마무리는 이렇게 싹싹 긁어서 해줘야 제맛!!!

서울 분들은 기존의 낙지볶음과 달라서 생소하니 맛있을거고

부산분들이라도 익숙하지만 이건 맛 없을 수가 없으니 맛있을거라서 포스팅해봤습니다!!

 

 

 

#부산 #개미집 #초량 #초량역 #부산역 #낙곱새 #낙지 #곱창 #새우 #볶음

#조방낙지 #맛집 #원조 #쌈디 #사이먼도미닉 #부산역맛집 #부산역밥집 #초량맛집 #초량밥집 #부산역개미집 #부산역낙곱새 #초량개미집 #추천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