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샤이닝 펄

포켓몬스터 브다/샤펄 공략 12화 - 진실호수~갤럭시단아지트

by Pone_ 2021. 12. 3.
반응형
728x170

 

 

오늘은 12화!! 벌써 끝이 보입니다

 

진실호수에 도착해서 마무리를 했었죠

바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진실호수

진실호수

진실호수

 

갤럭시단과 마박사가 얘기를 하고 있었네요

바로 싸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실호수 갤럭시단

 

초염몽이 50!!!

저는

#초염몽 #렌트라 #뿔카노 #플로젤 #로젤리아 #찌르호크

이렇게 6마리를 데리고 다니고 있습니다

 

진실호수 갤럭시다

한 시리즈에 호수가 이렇게 많은건 처음인 것 같아요

물론 저는 리메이크 전에 원작인 DP PT 는 안해봤습니다

 

 

 

 

여기서 예전에 싸워봤던 #마스 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안 싸울 수가 없겠죠

 

레벨 차이가 좀 많이 나서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진행을 하다보니 초염몽이 스토리 진행에는 굉장이 좋은 거 같아요

 

 

 

 

 

 

 

 

사실 이렇게 캡쳐만 나열하고 싶진 않은데

말하는 내용이 그간의 떡밥들을 설명해주는 내용이 많고

전설의 포켓몬인 #엠라이트 #아그놈 #유크시 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그냥 넘어 갈 수가 없었습니다

 

이제 예지 호수로 가봅시다!!

 

 

위에 있는데 아직 안가본 곳이니 걸어가야되겠네요

 

저는 #영원시티 로 날라가서 #천관산 을 통해 가겠습니다

 

 

중간에 안들렸었지만 파도타기 등을 배워서 갈 수 있게 된 곳을 가서

아이템도 줏어줄게요

 

 

천관산 길을 따라 쭉 올라오니 어느세 #216번 도로에 도착했네요

 

 

 

이렇게 하나하나 다 말을 걸어주세요

나중에 도감을 다 채워야 될 일이 있을 텐데

이 때 싸움으로 도감에 채우는게 편한 경우도 있어서

안지나치심이 좋은 것 같습니다

 

 

에너지가 부족하시다면 여기서 한번 쉬었다 가심이 좋겠네요

 

 

이렇게 올라가서

놓친 아이템들도 다 먹어주면서 진행을 하겠습니다

 

 

싸움도 해주고 #얼음상태치료제 도 얻어줍시다

은근 이렇게 각 상황에 맞는 아이템들이 떨어져있어서

상점에 안가도 진행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다시 쉬었다가 진행해 줍시다

 

정리해주고 #217번도로 로 진입을 해 줍시다

거의다 와 가는 것 같네요

 

 

하나씩 다 정리를 해 주고

 

 

아이템과 #기술머신07 #싸라기눈 #기술머신100 #락클라임

을 얻어주세요

 

 

이제 드디어 바위표면에 있는 울퉁불퉁 거기를 올라 갈 수 있게 되었어요

다시 가볼 곳이 많겠네요

 

 

#저주의부적 도 얻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예지호수 가 가까워 지고 있네요

 

싸워주고 눈쓰개도 잡아주고!

도감을 채우기 위해선 한마리 한마리가 소중합니다

 

 

호수 근처에 도착했는데 들어가진 못하네요

 

요가램도 잡아줍시다!!

 

 

 

지금 당장 호수론 들어가진 못하니까

일단 #선단시티 로 가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드디어 선단시티!

바로 체육관에 도전을 해 보도록 할게요

 

 

#선단체육관

역시 퍼즐 요소가 조금 있네요

다 부수고 가운데로 걸어가면 도착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부수기만 하면 되겠지만

효율적인 방법 도 있겠죠

 

사진 삭제

 

나무위키에서 가져왔습니다만

이대로 해 주시면 깔끔하게 정리가 되긴 합니다

 

 

이렇게 정리를 해 주면서 부셔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길 따라서 이동을 해 주시고

 

 

얼음위를 미끄러지면서 정리를 해 주시면 됩니다

 

 

길따라서 부수고 다니시면 이렇게 가운데에 정리가 딱 되는걸 보실 수 있는데

 

 

그때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셔서

 

일자로 쭉 가시면 도착! 입니다

 

 

#무청 입니다

이제 슬슬 어렵겠죠?

 

선단체육관 무청

 

 

#눈쓰개 #포푸니 #요가램 #눈설왕 이렇게 4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힘들지 않았어요

사실 체육관 관장들이 이렇게 난이도가 쉬운건

처음인거 같기도 하네요

재도전 한 적이 없는 것 같아요

 

 

 

드디어 배지가 1개 남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락클라임 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실도 챙겨주시고

 

 

#기술머신72 #눈사태 도 얻을 수 있습니다

 

 

설명을 들어줍시다

 

 

#비전기술 도 이제 하나만 얻으면 다 채우는 것 같네요

아마 #폭포오르기 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드디어 예지호수!!

 

#에지호수 에 도착을 했습니다

바람이가 있네요

 

 

 

 

 

 

다음은 시티로 이동이 아니고 #장막시티 에 있는 #갤럭시단 #아지트

 

이제 #락클라임 을 사용 할 수 있기에

장막시티에서 #만복향로 를 얻어 줄 수 있습니다!!

그동안 못가서 놓친 아이템들을 챙겨줘야겠습니다

 

창고 안에 들어가려고 하니 아지트 앞에있는 동료가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가봅시다

 

 

이 조무레기를 말하는 겁니다

 

 

 

 

#창고열쇠 를 얻어주시고 다시 창고로 돌아가 줍시다

 

 

열쇠로 문을 열어줍시다

 

 

#어둠의돌 도 챙겨주시고

 

 

내려가시면 애들이 조금 있는데

 

하나씩 정리해주면서 가십시다

 

 

#키토산 도 얻어줍시다

 

이렇게 많이 돌아다니다보면

 

#기술머신36 #오물폭탄 을 얻어주고

#갤럭시단의열쇠 도 얻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갤럭시단의 문은 다 열 수 있습니다

 

 

아지트로 가시면 이 문도 열 수 있죠

 

정리를 해 주면서 갑시다

 

 

이렇게 텔레포트? 를 이용해서 깨시면 되는데

이는 기존의 버전들에서 충분히 겪어봤었던 시스템이라

포켓몬 게임을 해보셨다면 당황하지 않고 진행 할 수 있겠네요

 

 

중간에 이렇게 침대도 있으니까

너무 걱정하지 않고 진행 해 주셔도 됩니다

 

이렇게 하나씩 진행하다보면

300x250

 

이렇게 마지막 입구에 도착을 하게됩니다

 

갤럭시단 보스

보스 태홍

 

 

태홍

 

#니로우 #골뱃 #포푸니 이렇게 3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렵지는 않네요

제가 느끼기엔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낮은 느낌입니다

 

 

 

 

 

 

#마스터볼 을 여기서 얻을 수 있습니다

마스터볼을 어디에 써야 할 지 벌써 고민이 되네요

 

 

뭔가 자신감이 되게 넘치네요

혹시 마스터볼이 뭔지 모르시는 분을 위한 설명까지!

마스터볼은 포획률100퍼센트의 볼입니다!

 

 

 

 

뭔가 로켓단의 비주기의 느낌도 나는 보스인데

조금더 깔끔하고 상남자의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이렇게 실험실...

뭔가 잔인합니다

인간이 미안해!!!

 

 

너무 잔인하죠..

 

 

깔끔하게 이겨줍시다

 

진화!!!!

 

 

마음대로 하라는데

마음같아서는 여기서 잡아가고싶지만

 

풀어주는 방법밖에없네요

ㅋㅋㅋㅋㅋㅋ

저렇게 약해져있을 때 잡아야되는데!!

 

 

다음 목표는 아무래도 천관산 인 것 같습니다

 

 

그렇죠

그래서 내용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천관산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 뵐게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