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샤이닝 펄

포켓몬스터 브다/샤펄 공략 9화 - 봉신마을~운하시티

by Pone_ 2021. 11. 30.
반응형
728x170

 

 

어제에 이어서 봉신마을에서 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우선 #연고체육관 에 도전해서 승리하기!

 

 

왼쪽으로 진행하려고 일단 마을에서 왼쪽으로 가봤습니다

기왕 돌아가는거 처음 가보는 길로 가면 될 거 같아서요

 

 

그럼 이렇게 #천관산 앞까지 왔습니다

맵만 보자면

여기로 들어간다음

아래로 나가면 쉽게 갈 수 있는 것 같군요

 

 

 

그런데 아직 괴력을 쓸 수가 없어서

가지를 못하네요 ㅠㅠ

결국 원래 왔던 길로 되돌아 가는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쭉쭉 진행을 해 줍시다

 

 

중간중간 맵들도 확인해주면서 얼마나 왔는지 체크하시면

잘못 가고 있는건 아닌지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아직 안잡은 포켓몬들도 하나씩 잡아주세요

근육몬을 잡았네요 진화 안시키고

 

 

다시 왔던 곳을 되짚어 지나가려니

뭔가 벌써 끝난거 같아서 기분이 새롭네요

 

 

쭉쭉 진행해주세요

 

 

가는길에 이렇게 놓친 게 있다면 드셔주시고

 

 

도-착 했습니다

 

 

여기는 #고스트타입 의 포켓몬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희한하죠?

처음 보는 것이라 깜짝 놀랐습니다

 

 

뭐.. 이런 것 까지 정답을 써드릴 필요는 없겠죠?

혹시모르니 입구 들어가는 장면은 캡쳐했습니다

 

 

쭉쭉 갑시다

여기서 전투안하고 그냥 지나가니 귀찮지 않아서 좋긴 하네요

 

 

 

 

정답은 15!!!

 

 

그럼 이렇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투가 시작됩니다

 

 

이렇게 3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고 편하게 했던 것 같아요

 

 

벌써 5번째 배지!!

 

 

이제 #파도타기 를 쓸 수 있습니다

#기술머신65 #섀도크루 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의 목표는 바로바로

 

#운하시티 입니다

시원시원하게 진행되는 것 같아서 좋네요

 

괴력은 언제쯤 쓸수 있게 될까요

 

혹시 제가 놓치고 지나친 부분이 있는 걸까요

 

 

가는 길 역시 괴력을 사용하면 쉽게 가거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곳들이 꽤나 있는데

아직 못쓰니 답답하기만 하네요 ㅠ

 

 

나가기 전에

 

파도타기로 아이템좀 줍고 갑시다

 

 

#타우린 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직 왼쪽으로 계속 가야하네요

 

#기술머신70 #플래시 를 얻어주시고

 

 

그냥 기본으론 1칸

B를 눌러서 기어를 바꾸면 3칸까지 넘어 갈 수 있는 것 같아요

 

 

#기술머신31 #깨트리다 도 여기서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도 괴력으로 넘어가야..

 

 

이렇게 나오는 애들 레벨이 좀 높아진 것 보니

여기는 나중에 와야될 것 같아요

쉽지만 화이팅!

 

 

그럼 #203번도로 입니다

 

계속 왼쪽으로 쭉쭉 진행해 주시면

 

파도타기를 이용 해야 되는 곳이 나옵니다

이 사람한테 말을 걸어주세요

 

300x250

 

새로운 포켓몬도 잡아주시고

 

 

배틀도 계속!!

 

 

그럼 여기서 아까 말 걸었던 여자의 남자친구를 만나서 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원래버전에선 남/녀의 구분이 도감에서 없다가 여기서 업그레이드를 했어야 했나봐요

지금은 시작부터 되지만 그래도 이 모습을 지울 순 없어서 이렇게 남겨 놓은 듯 합니다

 

 

 

드디어 #운하시티 도착 했습니다

약간 #갈색시티 의 느낌도 나고 갈색시티보다 조금 더 배와 연관된 마을 같네요

 

전투씬을 그냥 생략했더니 분량이 조금 짧아진 것 같기도! 한데

있는게 나을까요 없는게 나을까요 ㅋㅋㅋ

저야 없는게 포스팅 속도도 올라가고 편하긴 한데

매끄럽게 연결이 되지 않는 느낌이 들기도하고

 

흠...

 

어쨋든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뵐게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