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샤이닝 펄

포켓몬스터 브다/샤펄 공략 4화 - 영원시티~연고시티

by Pone_ 2021. 11. 25.
반응형
728x170

 

어제에 이어서 바로 4화 시작해 보도록 할게요!!

 

멋진 갤럭시단..

갤럭시단 이미지는 어떻게 되어있는 걸까요

어쨋든 옆에 있는 자전거 집으로 가봤습니다

자전거가 타고싶으니까!

 

 

 

그런데....

이럴후가

어쩔 수 없이 갤럭시단한테 가야 겠네요

 

 

이름 감정해 주는 집도 있고

 

체육관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체육관 먼저 갔다가 가려구요!

 

 

여기는 특이하게 전원을 상대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이게 뭘까요

미로 + 숨어있기..

 

저기 제가 표시해 놨어요!!

어디있는지 잘 보이죠?

살짜 왼쪽에 첫번째 트레이너가 있습니다

 

이제 슬슬 기본 포켓몬 보다는

진화한 형태들이 나오기 시작하는군요

 

 

이제부터는 결투가 끝나면 힌트를 줍니다 2개의 돌.. 아까 본 것 같은데

 

두번째는 여기에 숨어있습니다!!

첫번째를 이기기전에 가면 없더라구요

꼭 순서대로 진행해야 하는 것 같아요

 

 

네 다 같은 사진인 것 같지만 아니예여.. 코몽울만 계속..

 

그 다음 힌트는 나무 세그루!

 

이번엔 맵 오른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모부기 한마리 상대해주면

 

4송이 꽃 근처에 있다고 해요

 

이번에는 표시를 하지 않아도 잘 보이죠?

 

 

이제! 관장만 남았습니다

관장도 이미 기다리고 있네요

 

 

 

에잉 미소년일줄 알았는데

크게 보니 여자였네요

 

셋다 풀 포켓몬이라 제가 상대하기는 매우 쉬웠습니다

 

두번째 배지!!

 

 

이제 드디어 풀베기도 할 수 있습니다!!!

 

 

실도 받았대요

도대체 실이 뭔데..

 

그리고 #풀묶기 도 얻었습니다

이제 갤럭시단을 만나러 가야겠죠

 

 

마을 위로 가려는데 누가 말을 거네요

 

 

 

 

 

전설의 포켓몬에 대한 떡밥과

풀베기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당연히 여기에 써보라는 듯 풀베기를 해야지만 들어갈 수 있는 건물 앞이였는데

 

네 예상하셨듯 여기가 #갤럭시단 #영원빌딩 이였네요

 

 

들어가 보도록 할까요

 

여기도 약간 골드버전의 느낌이 물씬~

 

 

 

그리고 이렇게 2:2 배틀을 하게 됩니다

어렵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무난하게 패스하고 올라가 줍시다

 

위층은 연구소? 컴퓨터실? 처럼 되어있는데

 

다는 아니지만 이렇게 전투를 해야되는 애들이 있네요

귀찮으시다면 그냥 지나가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하나하나 다 말을 걸어줬습니다

 

 

 

또다시 한 층 위!!

여기는 뭔가 독서실 같이 되어 있군요

 

가뿐하게 이겨주고

 

올라가 줍시다

 

 

아저씨로 보이는 사람과 포켓몬들도 보이네요

 

 

정체는 바로 간부였습니다

 

 

간부랑 전투할 때는 이 마크가 나오던데 은근 멋있는 거 같기도..

ㅋㅋㅋㅋㅋㅋㅋ

 

 

어렵지 않게 간단히 이겨주세요

이제 슬슬 상대의 레벨도 20이 등장하네요

 

 

 

 

전설의 포켓몬에 대한 떡밥이 다시 뿌려지고

이 아저씨는 사이클숍 주인!

자전거를 공짜로 줄 것 같죠?

얼른 가보도록 합시다

 

가는길에 기술머신도 하나 얻어주고

 

가볼게요

 

 

 

 

 

 

 

이제 오르지 못했던 언덕들도 올라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자연스럽게 연고시티라고 알려주네요

아래로 쭉 내려가랬지만

아직 이 마을을 다 훑어본게 아니라서

안가봤던 부분인 오른쪽으로 이동을 해줬습니다

 

 

얘가 디아루가 인가요?

시간을 부여하리... 시간에 관련된 떡밥도 전설의 포켓몬 떡밥임을 알 수 있네요

 

 

#211번도로 입니다

여기로 가는게 맞나? 싶긴한데

 

일단 처음보는 포켓몬들은 잡고 생각해 보자고요! ㅋㅋ

 

 

더 오른쪽으로 가니 이런 곳이 나옵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천관산이라고 하는데

우리가 갈 목적지가 아니니 #천관산 은 다음에 가고

여기만 훑어보고 다시 돌아가도록 합시다

지하아저씨를 보러가야 하거든요

 

 

 

 

아이템을 얻기위해 아래로 내려가서

이겨주고

 

 

#기술머신12 #도발 을 습득해 줍시다

지하 아저씨가 어디있냐구요?

 

맵을 보면 어디로 가야하는지 표시를 해줘서 쉽게 알 수 있어요

다시 마을로 돌아가면 되겟네요

 

 

돌아다니다보니 이렇게 말을 하길래 포켓몬센터 옆으로 가봤더니

 

여기가 바로 #지하아저씨 집이였어요

 

 

 

화석 캐는 법도 배우고

 

 

탐험세트도 얻어줍시다

 

#지하대동굴 에 들어갈 수 있다는데

잠깐 검색을 해보니 #와일드에리어 같은 곳이더라구요

 

와일드에리어와달리 왼쪽에 맵도 보여주고

#강석 이 맞이하며 잠깐 설명 해 줍니다

강성 안까먹으셨죠?

무쇠시티 관장!

 

 

 

 

나만의 비밀기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은

게임을 클리어해도 할 컨텐츠라는 것...

일단 맛만 보고 가볼까요?

 

 

와일드 에리어처럼 포켓몬과 접촉을 했을 때

전투에 들어가게 됩니다

 

 

는 얘 뭐예요.. 너무 쎄.. 너무 무서워..

 

 

전체적인 맵도 이렇게나 넓네요

이걸 언제 다 가보려나

일단 다음에 가봐야 할 것 같아요

지금은 다음 시티가 우선!

 

 

 

 

 

네 아까 봤어요.. 엄청 무섭더라구요 ㅠㅠ

 

 

이제 우리의 목표는 사이클링로드를 통해 남쪽으로 가는 것!

 

 

마을에서 쭉 밑으로 내려오시면됩니다

근데 이분!

지나치지말고 꼭 말을 걸어주세요

 

 

#이상한사탕 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는 자전거만 타면되지..

가는 족족 시비거는 사람들만 모인 나라 ㅠ

 

 

그래도 어렵지 않으니 경험치 줍줍한다고 생각하고 쭉 밑으로 내려가 주면 됩니다

 

 

 

거의 다 와가는 느낌이 드네요

 

 

반복 반복

하며 계속 밑으로 내려와주세요

 

헉!

피카츄!!

피카츄 꼬리가 여기부터 변경된건지

리메이크되면서 변경된건지는 알 수 없지만

여전히 귀엽네요 피카츄!

 

 

 

여기서도 실을 주는데..

실이 무언가요

아시는분 댓글좀 달아주세요!!!

 

 

밑으로 내려오면

밑으로가면 무쇠시티라는 이정표가 보입니다

엥? 무쇠시티?

난 다른곳에 가야하는데

 

300x250

 

 

 

빛나를 만나 다우징머신과 배틀서처를 받았습니다만

도통 어떻게 쓰는건지 모르니

그건 차차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도 들어주고

 

 

 

다시 왼쪽으로와서 밑으로 내려오니 아!! 여기는!!

기억이 나네요

지름길이 생겼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다시 올라가주도록 합시다

 

 

날쌩마 귀엽지않나요?

진짜 포켓몬은 1세대들이 디자인 제일 깔끔하고 잘 되어있는거 같아요

군더더기 없이 귀여움 그 자체!

 

 

좋은상처약도 줏어주세요!

 

 

아까 그 천관산으로 들어가도 여기로 나올 수 있나봅니다

 

오른쪽으로가면 천관산이라고 나오네요

일단 이 근방 수색부터 하도록 할까요

 

뭔가 가볼 곳이 많아보입니다

 

 

불꽃숭이도 나오네요

어느새 제 파이숭이는 27레벨

따로 레벨업작이나 레벨노가다를 하지않고

그냥 스토리만 진행하는데에도 잘 크는 것 같아서

부담이 없는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이겨주고

 

크리티컬커터도 얻어주도록 합시다

여기가 약간 미로처럼 되어있어서 겁먹으실 수도 있는데

그렇게 복잡하게 되어있진 않아요

 

진행을 해주다가 문득

어디로 가야 하나 싶어서 맵을 봤는데

 

천관산을 지나가야 연고시티가 나오더라구요

그럼 천관산으로 들어가야겠죠

 

 

알통몬도 잡아주시고!

 

 

 

 

뭔가 #비주기 같은 비쥬얼의 남자가 나와서

내가 갤럭시단의 보스라는 느낌을 팍팍 풍기며 한마디 훈수를 두고 갑니다

흐음

 

저기 아이템도 먹고싶지만 지금은 안되겠군요

 

삐삐가 아니고 #삐 네요 처음보는 것 같은데

 

그리고 출구로 나와줬습니다!!!

바로 마을이 나올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네요

 

 

 

두명의 아저씨를 거치고

 

몬스터볼도 줍고

 

설명도 읽어주고

 

 

 

왠지 귀여운애들이랑도 싸워주면

 

 

 

어느새 연고시티 표지판이 보이게됩니다

 

 

그 예전 골드버전에서도 콘테스트같은게 있었던거 같고

뭔가 살짝 꾸미는 컨텐츠?

그런게 이 마을에 있는 것 같은데

그거도 기대가 되네요

어떻게 귀엽게 잘 표현을 해 놨을지

 

 

 

그리고 자연스럽게 콘테스트회장에 들러달라는 얘기를 듣습니다

다음목표는 콘테스트회장!

 

여기는 마을이 되게 잘 꾸며진 느낌이네요

그리고 또 느끼는거지만 #맵블러 증말...

또렷하게 보여주면 문제있냐고!!!

 

 

우선 새로운 마을에 도착했으니 4화도 끝!

이제 연고시티부터의 내용은 5화에서 다뤄볼게요

재미없고 지루하고 반복되는 포스팅인거 같은데

같이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