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샤이닝 펄

포켓몬스터 브다/샤펄 공략 2화 - 축복시티~무쇠시티~축복시티

by Pone_ 2021. 11. 23.
반응형
728x170

2021.11.22 - [게임/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샤이닝 펄] - 포켓몬스터 브다/샤펄 1화 - 모험의 시작~축복시티

 

포켓몬스터 브다/샤펄 1화 - 모험의 시작~축복시티

오늘부터 조금씩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스의 공략 아닌 공략 리뷰에 가까운 기록을 남기려고 합니다 다른 전문적인 공략들에 비해서는 굉장히 하찮고 많은 정보들이 없을 수도 있겠

pone.tistory.com

1화 모험의 시작부터 축복시티에 이어서

오늘은 축복시티에서 시작해 무쇠시티에 갔다가

다시 축복시티에 돌아왔습니다

한번 같이 확인해 보실까요!!

 

 

 

 

1화에서 이거 캡처한다는걸 놓치고 시작했더라구요

 

자 평화로운 축복시티입니다

 

바람이도 트레이너 스쿨에 갔다고 하는데 여기 노인도 트레이너스쿨에 대해 얘기를 하는 걸 보니

빨리 가봐야 될 것 같아요

 

 

 

하지만 그 전에 여러 건물들도 돌아다녀 보도록 할게요

 

교환도 되는 브릴리언트! 당연한 거겠지만..

전 언제쯤 교환을 할 수 있을까요ㅜㅜ

 

여기가 바로 트레이너스쿨입니다

노인 바로 위에있어서 찾는데 어려움은 없으실 거예요

 

저 앞에 바람이가 보이고

말 걸 곳이 많은거 같아 보입니다

 

이렇게 자연스럽게 #타운맵 까지 얻게 되네요

축복시티라고 해서 여기서 바로 체육관이 있는 줄 알고

시티 내에서 할거 하고 무쇠시티 도착하면 마무리를 하려고 했는데

여기는 체육관이 없어보입니다

 

포켓몬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여기가 진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세세한 설명들을 다 잘 해놨더라구요

이런 상태이상에 대해서도 칠판에 다 써있으니 참고해 보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저는 오른쪽에 있는 커플에게 가봤어요

그런데 갑자기 승부라니!

깜짝 놀랐습니다

 

케이시를 들고있네요

케이시가 좋다고 하던데 #축복시티 와 #무쇠시티 를 잇는 도로 에서 출연하는 #케이시 ( 진화 : #후딘 )

이 상당히 쓸만하다고 하니까

쓸 실전포켓몬 찾거나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는 너무나도 쉽게 이겨주고

 

오른쪽도 마찬가지로 싸움을 걸어옵니다 얘도 케이시를 가지고 있네요

 

그리고 여기서 #기술머신10 #분발 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을 바꿔주도록 할게요

이야기의 속도가 너무 느린거 같아서

전 이렇게 했다가 배틀 애니메이션이 아예 없으니 뭔가 너무 허전해서

배틀 애니메이션만 다시 보기로 바꿔줬습니다

 

포켓치! 가 뭔지 저는 모르겠지만..

소드/실드 버전에 있었는 #로토무 랑 비슷한 느낌이려나요?

일단 준다니 찾아 보도록 합시다

 

정답 : 예

 

바로 오른쪽에서 교환권 1을 얻으실 수 있고

 

 

 

살짝 왼쪽에서 교환권 3을 마저 얻으실 수 있어요

그리고 여기서 #교환권2 를 가지고 있는 피에로가 어디있나 한참을 찾았었는데

조금 더 왼쪽으로 가주세요

 

그럼 이 건물 앞에 피에로가 있습니다

이걸 몰라서 한참을 돌아다녔네요

 

그리고 포켓치를 받았는데

 

엥 계산기에다가.. 원래 이런건가요?

별로 쓰일 곳이 없을 거 같은 이느낌..

설정에서도 하나씩 추가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 무쇠시티에 가볼까요

 

마을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자 기다리고 있던 바람

레벨 7 짜리 찌르꼬와

레벨 9짜리 펭도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어려운 단계는 아닌 거 같으니까

계속 진행 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슬슬 체육관에 대한 언급도 나오고

뱃지를 딸 때가 된 것 같습니다

그 첫번째 시티가 무쇠시티가 되겠군요

 

이제 가는 길에 이렇게 장애물들이 하나씩 벌써 귀찮기 시작하는데..

 

비버니와 주벳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떨어져있는 아이템들은 다 줏어주면서 진행 해 주세요!!

언제 쓰일지 모른답니다

 

정말 세세하게 설명들이 되어있네요

그리고 보이시나요 오른쪽 위에있는 몬스터볼

저거도 가지러 가야겠어요

 

그러는 와중에 전투는 계속 되고

 

처음보는 포켓몬이 귀뚤뚜기..

 

그리고 이렇게 3마리를 가지고 있는 애까지 이겨줍시다

 

귀찮아도 피해가지 마시고

다 이겨주시는게 좋아요

돈도.. 경험치도 ㅠㅠ

여기서 계속 오른쪽으로 진행해주시면 무쇠시티입니다만

잠깐 왼쪽으로 가서 아까 본 몬스터볼좀 확인하고 가줍시다

 

 

짠! 벌레회피스프레이!

야생 포켓몬이랑 전투가 귀찮을때는 이게 최고죠

 

그리고 이어서 무쇠시티로 가기위한 동굴로 들어가 주도록 합시다

 

그럼 길막? 하고 있는 아저씨에게 비전기술과 #기술머신98 #바위깨기 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전기술 을 포켓치로 쓰는 거였다니!!!!!!!!!

전 이런거 처음 봤어요

언제부터 포켓몬을 이용해서 쓰는게 아니였단 말입니까

 

둘다 가뿐하게 이겨주고 바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크게 어렵지 않은 포켓몬들을 가지고 있어요

 

 

 

굉장히 짧은 동굴을 통과하고 나면

바로 무쇠시티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러면 바로 안내해주는애가 붙어서 강제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발길이 멈춘 곳에서는 체육관 앞에 바람이가 길을 막고있어요

그러나 관장은 자리에 없고

#무쇠탄갱 에 가 있다고 합니다

행선지가 정해졌네요

무쇠탄갱으로 갑시다!

하지만 무쇠탄갱이 어디인지 도통 모르겠고 일단 여기저기 돌아다녀 봐야겠다 했는데

위쪽이나 오른쪽은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 없더라구요

그래도 위쪽엔 몬스터볼이 있으니 하나 챙겨주시고

전 여기서 #꼬마돌 도 한마리 잡아줬습니다

 

영원시티에 가서 자전거를 사야지만 갈 수 있는 곳인 것 같아요

아직 먼 미래인 듯.. 전 영원시티가 어딘지도 모르니까

일단 계속 밑으로 내려가 봅시다

수퍼볼도 얻어주고

무쇠탄갱에서 단련을 시켜보라합니다

어딘데!!!

 

그러던 와중에 자동화시스템으로 운반된다면서

기계가 운반한다길래

마을 아래쪽부터 올라오는 석탄을 본 듯한 기억이 있어 아래로 내려가 보았습니다

 

뭔가 좀 신기하네요

움직이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이 방향이 맞는 것 같죠?

계속 내려가 주세요

 

알통몬과 사람이 같이 일을 하고 있는 현장입니다

떨어져 있는 아이템도 챙기시고

계속 밑으로 내려가주세요

그러다보면 이렇게 배틀도 한번 하게 되고

상처약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말을 걸었는데...

갑자기 자기가 관장이라더니 쌩하고 사라지더라구요

바위깨기 쓰는 법만 보여주고

그래서 일단 레벨좀 올릴겸 한바퀴 돌아보자! 하고 돌았습니다

 

 

주뱃 한마리도 잡고

 

동굴탈출 로프도 발견!

그리고 더이상 진행 할 수가 없더라구요

그러니 다시 체육관으로 가야겠죠

 

 

 

아까 바람이 서있던 그곳!

무쇠시티 체육관입니다!!

 

 

풀과 물에 약한 바위타입 포켓몬을 가지고 있는 무쇠체육관입니다

그런데 저는... 물타입이나풀타입이 없어요

그냥 #불꽃숭이 로 때려잡아야 될 듯 합니다

 

 

돌아가셔도 되게끔 맵이 설계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경험치와 돈때문에 그냥 직진을 선택했어요

두명밖에 없으니까 크게 귀찮지도 않았구요

 

 

두번째 애는 꼬마돌과 롱스톤!! 롱스톤이라니!!!!!

제가 아는 롱스톤은 웅이가 관장시절 꺼내면서 웅장하게 등장했던 그 롱스톤인데 말이죠

어쨋든 이겨주고 불꽃숭이 레벨이 14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14가 되자 진화를 합니다

원래 이렇게 진화가 빨랐나요?

16쯤 될거라 생각했는데 예상보다 더 빨리 진화를 하니 당황했네요

 

어쨌든 이제는 #파이숭이 !!

 

 

그리고 이제 드디어 #무쇠시티 체육관 관장 #강석 입니다

 

 

 

이렇게 보니 좀 멀쩡하게 생긴 것 같기도 하네요

 

 

이렇게 세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난이도는 높지 않았어요!

두개도스는 처음보는 포켓몬이여서 깜짝 놀랐었는데

격투기술에 한방에 끝났습니다

 

 

첫번째 배지!!

300x250

 

 

그리고 이제 비전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되고.. #기술머신76 #스텔스록 도 받았는데

사용하고 있는 실을 받았다는게 뭔지 모르겠네요

 

다시 아까 탄광으로 돌아와서

써봤는데

야생의 비버니? 버버니? 가 나와서 도와주네요 ㅋㅋㅋ

 

온 김에 롱스톤도 잡아줬습니다

 

 

 

다음 목표는 영원체육관! 그 전에 축복시티에 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도 돌아가 보도록 할까요

 

 

 

그 전에 유혹에 못이겨 밑에 내려가봤는데

 

자전거를 타고 있는 사람과

왠지 자전거를 타고 달리면 넘어갈 수 있는 듯한 구조물이 있어서

여긴 영원시티 갔다 온후 오는 곳이구나 싶어 다시 나와줬습니다

 

대신 여기서 고라파덕도 잡았으니 개이득!

 

 

이사람은 어떻게 배지를 받은거죠!

 

축복시티에 돌아와서 위로 올라가면 이렇게 박사님이 보입니다

 

 

 

갤럭시단 등장!

 

이때도 2:2로 싸우는 게 있었네요

개무소와 주뱃을 가지고있고

우린 빛나와 함께 싸웁니다

 

 

 

 

진화와 관련된 떡밥을 계속해서 던지는 갤럭시단과 마박사 그리고 빛나입니다

이번시리즈는 진화의 이유? 원인? 이 주 스토리인거 같아요

 

 

 

그리고 조금 불편하게 여겼던 포켓몬박스를 이제 어디서든 접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죠!! 이기능은 있어야지!

 

이제 여기서 위로 올라가면 영원시티가 나올 것 같네요

짧게 한 것 같은데 캡쳐가 너무 많아서

뭔가 길이 길게 쓰여진 듯 한 느낌입니다

 

2일차 포켓몬스터!

여러분들은 어디까지 진행하셨나요!

그리고 교환 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시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환영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