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갤럭시워치3 언박싱 & ECG

by Pone_ 2020. 8. 7.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포네입니다
5일 밤 삼성의 언팩 행사가 있었죠?
그 때 많은 신제품들을 발표하였고,
다음날인 6일부터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워치3
두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6일이 되자마자 바로 구입하였는데
다음날인 오늘 갤럭시 워치3가 먼저 도착해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삼성닷컴에서 주문했고
같이 주문을 했는데
워치는 삼성 물류센터?에서 바로 기사님이 가져다 주셔서
빨리 왔고
버즈 라이브는 택배로 발송되어서 아직 도착을 안 한 듯 합니다

 

갤럭시 워치3

출처 : 나무위키

41mm 모델과 45mm모델의 차이점은 없습니다
배터리 조금과 액정크기가 다인 것 같아요
저는 기존에 액티브1을 사용하고 있었어서
이번에는 큰걸 사용해 보고 싶어 45mm를 샀습니다

 

언박싱

 

구매를 일찍했기 때문에 특전으로
메종키츠네 시계줄도 할인가로 살 수 있었습니다
필요할까 싶었지만
사실 전 손목이 얇은 편이고
45mm의 시계줄이 너무 커서 헐렁거리면
바꿀 시계줄이 바로 필요해지기에
선택을 하였습니다

택배로 오는게 아니라 박스없이
이 상태로 배송이 옵니다


포장이 약간 애플워치가 생각나게하는
그런 포장으로 변했습니다
길어졌네요

박스 안쪽엔 충전기와 사용설명서가 있고
시계가 들어있습니다

요즘 악세사리들은 따로 블루투스를 잡아 줄 필요없이
켜기만 하면 바로 인식을 해서
연결할래요? 하고 물어보고
확인만 누르면 연결이 된다는게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제 기준에 시계가 조금 크기는 하네요
일반적인 여자 손목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정도는 괜찮은거 같은데
생각보다 시계가 두꺼워진 것 같아요

시계줄 자체는 제일 끝부분에 채우니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저는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이 이거였어요
시계 화면을 현재 날씨로 선택 할 수 있어
더 직관적으로 알 수 있을 것 같았고
미적으로도 굉장히 좋을 것 같아서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지금 날씨가 흐린데
자세히보면 구름이 보이죠?
그리고 3시, 6시, 9시에 날씨가 어떻게 될 거 같은지도
저렇게 알려주니 신기했습니다 ㅎㅎ

 

 

ECG

 

그 다음 제가 진짜 궁금했던 기능이예요
electrocardiogram 
라고 해서 
심전도인데
스마트 워치에서 심전도 측정이라니!!
쓸모가 있을 지는 모르지만
기대가 되는 기능 아닙니까?! ㅋㅋㅋㅋ

심전도 뿐만 아니라
혈압도 측정을 할 수 있으니 두개 다 시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워치에서 측정하기를 누르면
핸드폰에서 앱이 실행되고
초기 설정을 도와줍니다

어느쪽에 차는지에 따라 설정이 달라지며
주의사항의 안내도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읽어보심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해당 정보는
참고용이지 의료용이 아닙니다

그리고 결론은 이렇게 나왔는데 사실 뭔지는 모르겠어요
근데 좋아보입니다
새로운 기술이잖아요!
전 이런거 좋아하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지금은 뭐 딱히 쓸데 없어보여도
이 기능이 생겼으니 관련된 다른 기능들도 생길거고
혹여나 제 건강의 이상을
먼저 감지해서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
값을 지불하고 살 만 하다 생각합니다

 

 

혈압

혈압도 알아보려했는데
이건 초기 보정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당장 혈압측정기가 없어서
그래도 되려나? 하고 진행은 해보았는데

측정을 마친 후
이렇게 그 값을 수동으로 입력하라고 합니다
아마도 시계 자체적으로 체크한 혈압과
혈압계로 측정한 값을 비교해서
어느정도 보정을 거친 후
그 다음부터는 시계 자체만의 값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같이 다루고 싶었는데
택배가 도착하지 않은 관계로 워치3 먼저 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한지 아직 몇시간 되지 않았는데
아직은 만족하고 있습니다

무겁다는 의견이 보여 걱정을 했었는데 생각보단 괜찮고
물리 베젤이 생기니 더 진짜 시계 같아서
좋은 것 같네요
액티브도 좋았지만
전 이런 스타일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버즈 라이브도 도착하는대로 언박싱을 해 보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