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갤럭시 버즈 라이브 언박싱 & 노이즈캔슬링

by Pone_ 2020. 8. 8.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포네입니다

2020/08/07 - [IT제품 리뷰] - 갤럭시워치3 언박싱 & ECG

에 이어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언박싱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택배가 도착했어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버즈 빈"이라고도 불렸던 삼성의 새로운 이어폰 입니다
기존까지의 버즈와는 달리 오픈형인데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있습니다

오픈형인데 노이즈캔슬링이라니!
얼마나 효과가 있을 것인가!
그게 이번 이어폰의 쟁점이였던 것 같네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우선 사양들입니다
전 버전이랑 다른점은
마이크 개수가 늘어났지만
배터리는 전작(버즈+)보다 조금 떨어집니다
노이즈캔슬링에 배터리가 많이 소모된다고 하네요

언박싱

대한통운으로 왔는데
옥천에 있다오느라
워치보다 느렸던 것 같네요

특전으로 무료로 받은 케이스입니다
캐릭터가 들어간건 너무 어려보일 것 같아서
고른건데
생각보다 괜찮은 디자인 인 것 같아요

그리고 대망의 버즈 라이브 입니다
워치 받을 때 보다 더 떨렸던 것 같아요

생각보다 작은 케이스의 모습이라 놀랐고

생각보다 큰 유닛의 크기에 놀랐습니다
귀에 쏙 들어갈만큼 작은 크기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크네요
착용하면
기존의 버즈보다는 좀 덜 보이지만
그래도 착용했다는게 잘 보이긴 합니다

 

워치와 마찬가지로
열자마자 새로운 기기가 감지되었다고
연결을 할건지에 대해 물어봅니다
바로 사용해 봐야겠죠?
연결을 해줍시다

착용방법이 애매하기 때문에
착용하는 법도 알려주는 모습입니다

소프트웨어도 업데이트가 한번 나왔습니다
해 주시고
위에 알림창에 아이콘 보이시나요?
버즈의 기본 모양을 쓸 줄 알았는데
라이브만의 모양이 새로 생겼네요

케이스로는 배터리 잔량을 이렇게 표시해 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어폰 배터리 타임은 기본 7시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사용 시 5~6시간이라고 하고
추가적인 충전 가능 횟수는 충전 케이스로
이어폰을 3회 충전 가능 하다고 합니다

애플에도 있는 각 기기별 전환기능도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까지 씌운 모습입니다

참 깔끔하게 잘 만들었네요
유닛은 약간 장난감 스럽긴 한데
오히려 저는 그 점이 더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음질은 기존 버즈와 비슷하거나 조금 좋아진 것 같은데
제가 음향쪽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말을 아끼겠습니다!
다만 저는 매우 좋게 듣고 있는 중입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Active Noise Cancellation) 

 

대망의 노이즈캔슬링!!!

저는 사실 이전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해 본 적 없는 사람이고,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 좋다는데 경험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런고로 매우 큰 기대를 하고 있는 상황이였는데
생각보다는 실망인 것 같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 모든 소리 차단
으로 단순히 생각을 했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제 경험을 바탕으로 어느정도 소음이 감소되는지 설명을 해드릴게요

우선 에어컨, 선풍기, 컴퓨터 등이 작동하면서 나는 소음은 사라집니다
의식하고 그 소리를 듣다가 이어폰을 끼면
놀라울 정도로 사라지는걸 느낄 수 있어요
다만 목소리나, 컴퓨터 자판을 치는 소리라던지
조금 큰 소음, 그리고 높은 음들은 거르지 못하고
다 들리는데
사실 못들어줄 정도는 아니고
오픈형인데 이정도면 괜찮지! 라는 생각이 드는 정도입니다

에어팟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비교해 드릴 수는 없으나
모든 소리 차단을 말하는게 아니다! 라는 정도를 알고 계신다면
매우 만족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신기하네요

배터리 소모가 크다는데 (기본 7시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사용 시 5~6시간)
저는 충분히 감수하고 사용할 수 있을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