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 태종대조개구이촌! 나는 올레조개구이간다!

by Pone_ 2022. 5. 27.
반응형
728x170

 

 

조개구이 다들 좋아하시나요?

저는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은 것 같은데

사실 평상시에 조개구이를 먹을 일이 잘 없잖아요?

바닷가에 놀러가거나 했을 때 기분 내면서 먹던 음식이였어요

 

그래서인지 동해나 남해 부산 쪽에 놀러갔을 때 먹기보다

간단하게 서해 쪽에 놀러갔을 때 자주 먹었던 것 같은데

서해는 주로 친구들이랑 단체로 놀러가서인지

혹은 바다 보고 조개구이 먹는 것 빼곤 서해에선 할 게 없어서인지

유독 서해에서 많이 먹었던 기억이 있더라구요

 

그러다 지난 주말! 드디어 부산에서 조개구이를 먹고 왔습니다

 

 

 

 

올레조개구이

 

 

 

부산광역시 영도구 감지해변길 79

 

태종대에는 이렇게 조개구이촌이 있더라구요

사실 저번에 근처에서 생선구이를 맛있게 하는 가게가 있다길래 방문했을 때

조개구이촌을 보고는

우와.. 사람 진짜 많네 나중에 기회되면 방문해야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빨리 방문하게 될 줄은 몰랐어요 ㅎㅎ

 

 

 

조개구이촌 답게 34개의 가게들이 번호를 메겨서 모여있습니다

그 중에 저는 13번!! 올레조개구이 에 가려고해요

조개구이 촌이기때문에 해산물의 신선도나 분위기는 비슷비슷하지만

사장님에 따라서 서비스라던지!! 가게의 분위기가 확확 바뀌잖아요?

그래서 이런 곳에는 아무리 많은 가게가 모여 있다고 한들

단골집이 생기면 거기만 가게 되기 마련인데

단골집으로 삼아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서 소개를 드려요!!

 

 

 

 

 

 

조개구이가 메인이고 다른 테이블들도 다 조개구이를 먹고 있긴 했지만

장어구이, 새우구이, 해물모듬, 전복죽 등등 다른 음식들도 판매합니다

부산 하면 또 장어나 꼼장어가 유명하던데 다음엔 장어구이도 한 번 먹어봐야겠어요!

 

 

 

아직 저녁식사 시간 살짝 전이였는데

손님이 꽤나 많이 있더라구요

어? 여기 맛집이다!! 싶었어요

 

 

 

 

 

해물 신선한거 보이시나요?

아무래도 바다가 바로 앞에 있어서 더 신선해 보이기도 합니다!

예전에 대천쪽에 놀러갔을때는

거기에 써있는 국내산 중국산 이런 원산지표시판에

조개가 다 중국산이라서 이럴거면 왜 여기까지 와서 먹는거지 싶었고

신선한것도 잘 몰랐는데

여기는 딱봐도 신선하더라구요

또 간혹 수족관? 에 신선한 해물은 넣어놨지만

정작 거기있는 건 안쓰고 안신선한애들을 사용하는 가게들도 봤거든요

여기는 바로바로 눈 앞에서 손질을 해서 주시니 더욱 믿을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테이블 뒤로 바다가 펼쳐져 있는 거 보이시나요?

 

 

모래사장이 아니고 자갈로 이루어진 해변이 펼쳐져 있더라구요

 

 

부산 바다 답게 저 뒤쪽으로는 탁트여서 너무 예쁜 바다를 보여줍니다

마침 해가 슬슬 지기 시작할 때라서 더욱 이뻤네요

이런 풍경을 앞에 두고 먹으면 뭐라도 맛있을 것 같지 않나요?

 

 

 

그렇게 서빙된 첫번째 음식!

 

버터에 새우 전복 이렇게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게 어떻게 맛이 없을 수가 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작부터 너무 좋습니다

 

 

 

사실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잖아요?

ㅋㅋㅋ 바로 후루룩 먹어주고

본게임에 들어가려고요!

 

 

사이드로 시원한 홍합탕도 나와주고!!

 

 

본격적으로 시작해봅니다!

너무 예쁘게 플레이팅 되어 있지 않나요?

 

 

 

조개구이집을 여러번 다녀보았지만

조개위에 저렇게 양파나 파프리카처럼 다른 것들도 넣어서 해주는건

몇개 안해주거든요

300x250

한 접시에 두세개 정도 특이한 애들로만 그렇게 셋팅해 줬었는데

여기는 다 그렇게 해 주셨더라구요?

그런데 부산사람인 여자친구는 아무런 이질감도 안느끼고 당연하다는 듯 먹길래

신기했어요!

부산 스타일의 조개구이는 이렇게 주워먹는 건가봐요!

 

 

조개구이하면 빠질 수 없는 키조개!!

키조개는 두가지인데 또 여기서 신기한 포인트!!

하나는 매콤한 양념 하나는 카레양념으로 양념도 되어있더라구요?

이런 조개구이 처음이야!!!

 

 

 

 

어떻게 이게 맛이 없을 수가 있습니까!!

그리고 저 뒤에 뭔가가 보이시나요?

아까 전복이랑 새우 버터구이를 하던 그릇 같은데 왜 아직도 있나 싶으실텐데

그건 바로!!!

 

 

 

이거였습니다!!

소시지가 들어있고 야채들이 있길래 이게 뭐지 싶었는데

 

 

떡이 들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와! 여기는 떡볶이도 준다 생각을 했죠!!

그런데 먹어보니 맛이 떡볶이 맛은 아니였습니다

약간 초장으로 양념한 정체모를 무언가!

맛은 있지만 익숙한 맛은 아니였어요

 

 

 

알고보니 먹다가 남은 양념에 볶음밥을 해 주시는 거 있죠! ㅋㅋㅋ

마무리까지 완-벽 하다니

여긴 진짜 다음에 또 와야겠어요

 

 

먹다보니 어느새 해도 완벽하게 져서 바다도 안보이고 손님들도 하나 둘 떠나기 시작했네요

 

 

 

원조 조개구이촌! 태종대조개구이촌의 맛집 올레!!

다음엔 여러분들도 꼭 올레에 가보세요!!

 

#원조조개구이촌 #태종대조개구이 #올레조개구이 #올레

#주차장 #추천 #조개구이 #부산 #태종대 #맛집 #조개구이촌

#자갈해변 #맛집 #감지해변 #자갈마당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