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공략! - 2화 엔진스타디움,개회식,터프마을,가라르광산

by Pone_ 2021. 10. 28.
반응형
728x170

2021.10.27 - [게임/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공략! - 1화 펄롱마을, 스타팅포켓몬, 브래시마을, 와일드에리어 , 엔진시티

1화부터 보고싶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바로 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포네입니다!

지난화에 이어서 #엔진시티 입니다

바로 이어서 가 보도록 할까요?

 

소니아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까이 가면 알아서 진행이 되네요

 

쭉쭉 이동해 줍시다

저는 워낙 여기저기 참견하기를 좋아해서

구석구석 다니며 아이템도 줍고

저렇게 사람들이 있으면 다 말을 걸어봅니다 ㅋㅋ

뭘 줄지 아무도 모르잖아요?

와중에 단데기는 버터플로 진화를! 했습니다

염버니도! 진화를!

레벨 16에 진화를 하네요

 

이렇게 기술머신도 얻을 수 있구요

#기술레코드 라고 따로 분류가 되어있어서 뭔가 했더니

얘네들은 한번 사용하면 사라지는 개념이더라구요

다른 기술머신은 계속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거를 얻으니 볼륨조절이 자세히 되네요 ㅋㅋ

그냥 집어넣어 놓지 왜 이렇게..

 

 

가운데 기계로 가까이 가니

챔피언이 나타납니다

위로 올라가면

알아서 위로 올라가 집니다

 

몬스터볼 얼굴을 가진 애한테 말을 거니

몬스터 볼을 주네요 ㅋㅋ

 

#엔진스타디움 도착입니다 여기서 #체육관챌린지 #개회식 이 열린다고 하네요

이전 버전에서는 그냥 체육관이 있고

우리가 가서 외롭게 싸우고 배지를 따는 시스템이였는데

여기서는 그 경기를 다 사람들이 관람도 하고

티비 중계도 해주는 개념인가봐요 ㅋㅋㅋ

포켓몬의 위상이 조금 올라간 느낌이네요

 

등번호를 정해 줍시다

저는 13이라는 숫자를 좋아해서

13으로 했어요!

 

호텔로 모셔다 줍니다 ㅎㅎ

 

 

소니아에게 간단하게 전설에 대해서 듣고!

카운터로 체크인을 하러 갑시다

 

 

1:1로 두판! 쉽게 해주고

 

2:2 경기를 한번 하게 됩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아니지만

경기 자체가 그래픽이 많이 좋아져서

은근 보는 맛이 있어요 ㅎㅎ

 

 

이기고 다음날 호텔에서 나오면

체육관으로 안내를 해 줍니다

건물 진짜 이쁘네요

등번호 13번의 유니폼도 받고!

 

개회식이 시작됩니다!

1명이 빠진 7명의 체육관 관장들이 인사도 해주네요 ㅎㅎ

 

첫 번째 마을은 #터프마을 입니다

3번도로로 이동을 해야 하네요

 

하나 더 좋아졌다고 생각이 드는게

맵 이동을 할때 그냥 흰색 화면이나 검은 화면이 아니고

이렇게 지도가 나옵니다

보시면 깃발로 목적지도 나오고

스마일로 제 위치도 나와요 ㅎㅎ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 합니다

 

 

공중날기도 바로 알려주네요 ㅎㅎ

 

 

지나가면 사람들이 다 응원해줍니다 ㅋㅋ

여기서 호브랑 한판 해줄까요?

 

 

한마리한테 발려놓고 라이벌이라고..

여기거 #3번도로 입니다

새로운 포켓몬들이 또 나오겠네요 ㅎㅎ

기대가 됩니다

그 순간 바로 식스테일이!!!

전 이번 포켓몬 컨셉을

#불꽃포켓몬 마스터로 정했습니다

물론 진행하며 다른애들도 키우겠지만

#스타팅포켓몬 부터 시작해서 불꽃 위주로 키우려고요 ㅎㅎ

염버니를 이어서 두번째! 식스테일입니다

 

 

중간중간 아이템들이 이렇게 숨어있네요

싸울 수 있는 애들 도 있구요

경험치도 얻을겸, 돈도 얻을겸

갈 수 있는 곳은 다 가 주도록 합시다

와중에 진화!

얘는 구구 캐릭터인 줄 알았는데

까마귀 더라구요? ㅎㅎ

이때는 못생겼다 생각했는데

진화하니까 좀 봐줄 만 합니다

 

 

길거리에 포켓볼이 보이는지만 신경쓰실 게 아니라

반짝이는 부분이 있는지도 신경을 써 주셔야 해요 ㅎㅎ

 

 

 

불포켓몬이라 풀은 잡기가 쉽네요 ㅎㅎ

동굴탈출로프도 얻었습니다

전작과 달라진 점이예요

한번 쓰면 소멸하는 소모품이였는데

몇 번이든 쓸 수 있는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중간중간 나무열매도 흔들어주세요

6개정도 떨어졌으면 욕심부리지말고 줏으세요!

더 흔들면 꼭 포켓몬이 떨어지더라구요 ㅠ

 

이런 곳에도 기술머신이 떨어져 있습니다

구석구석 찾아 보세요 ㅎㅎ

#초사이언 마냥 오라를 뿜고있는 애를 잡거나 이기면

W를 얻을 수 있네요

 

 

오 엔피씨이긴 하지만 다른 캠프도 들어 갈 수 있군요

300x250

 

 

요리도 해 보도록 합시다

 

 

 

ㅋㅋㅋㅋㅋㅋ 약간 미니게임같은 느낌이네요

나무 열매만 넣었는데

햄버그 카레가 나왔습니다

 

포켓몬과 친밀도가 올라가고 경험치도 얻을 수 있습니다

 

 

 

드디어 #가라르광산 입니다

앞에 있는 출장 포켓몬센터한테 말을 걸면

몇번이든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오호 진짜 그래픽 좋아졌네요

 

처음 보는 포켓몬들이 등장!

 

 

아직까지 난이도는 어렵지 않습니다

물포켓몬들이 나오면

저는 좀 어려워 질 수 있겠네요

 

옆 통로로 나오면

기술머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으랏차만 세마리를 가지고 있네요 ㅎㅎ

 

얘네는 어디에 쓰는 걸까요

 

 

 

 

 

구석구석 아이템을 얻어가며 이동을 해 줍시다

 

 

 

이상하게 얘가 라이벌 같네요

정체가 뭘까요

다 와 가는 것 같습니다

 

 

출구에도 포켓몬센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옹이 모습이..

이게 알로라 지방의 포켓몬이 모양과 특성이 다른 것 처럼

여기도 그런 것 같아요

강철타입입니다 ㅋㅋㅋ

못되게 생겼네요

 

 

 

크게 세개의 던전(?) 이 있는데

못 잡았던 포켓몬들을 잡아 주도록 합시다

 

희한한 볼들이 많네요

이상한 사탕도 숨어있습니다

다 먹어줍시다 ㅎㅎ

 

 

 

낚시도 할 수 있네요

 

부리도 얻어주고!

 

 

아이템들이 진짜 많이 숨어 있습니다

 

 

 

 

이브이와 피카츄를 코스프레한 애들 ㅠㅠ 너무 귀여워요

정식 버전이 아니라는 말 들도 많지만

이렇게 챙겨주니 그 게임을 했던 저로써는

반갑기도 너무 고맙기도 하네요 ㅎㅎ

 

이런 아이템도 있네요

 

 

신기한 포켓몬 들이 있어요 ㅋㅋㅋ

디그다도 잡아줍시다

 

 

이제 슬슬 이동을 해 볼까요?

 

 

#터프마을 도착입니다!

 

 

 

 

강아지를 따라서 이동하며 아이템도 먹어주고

 

ㅋㅋㅋㅋㅋ 즐겨줍시다

여기서 히든 아이템이 있어요!

 

바로 이건데

풀- 그 다음 그것에 약한 것이라면 물 - 불 순서대로 겠네요

이 순서대로 누르시면 됩니다

반응이 없다면 포켓몬센터나 아무 건물 들어갔다 나와서 초기화

하신 후 순서대로 눌러 주세요

 

그럼 달인의 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도 중간중간 얻어주세요

원래는 한 화당 체육관1번 + 다음 마을까지 이동

으로 잡으려고 했는데

오는 길이 길어서 글이 너무 길어지네요

체육관은 3화에서 이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