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포켓몬스터 소드, 실드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공략! - 1화 펄롱마을, 스타팅포켓몬, 브래시마을, 와일드에리어 , 엔진시티

by Pone_ 2021. 10. 27.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포네입니다!

소드를 즐기기 위해

레츠고 시리즈도 리뷰를 했었는데

2021.10.16 - [게임/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이브이] -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공략 - 모험의 시작

곧 4세대 리메이크인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 샤이닝 펄 시리즈를 즐기기 위해서
소드도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11월19일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팩을 받는 날 부터
새로운 시리즈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저는 1세대 포켓몬 밖에 모릅니다

그래서 레츠고 시리즈는 추억에 젖으며 했었는데

이번 #포켓몬스터소드 /실드 는 새로운 포켓몬 위주

거기다가 1세대도 많이 삭제 되어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걱정반,기대반으로 켰습니다

많은 언어를 지원하네요

피부색으로 성별당 4개 분리되어 있네요

저는 레츠고에서 했던 피부, 머리색으로 고르겠습니다

이름도 정해주시고!

시작합니다

 

배경이 #가라르지방 이며, 포켓몬 대회가 티비로 중계 될 정도로

활성화 된 세계관 인 듯 합니다

포켓몬스터 소드. 이렇게 시작합니다

 

역시나 집에서 시작하네요

캐릭터가 조금 더 3D처럼 되어있네요

내 방에 가서 가방과 모자를 챙겨 줍니다

X 를 누르면 메뉴를 열어서 리포트,가방,타운맵 등등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집을 구석구석 구경하고

밖으로 나갔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라이벌의 이름을 정하지 못하네요

 

호브의 집으로 가줍니다

문을 손으로 열고 들어가는 디테일이 마음에 드네요

좀 많이 신경을 쓴 것 같아요

그리고 전 설정들을 조금 바꿔줬습니다

 

아직은 풀 숲에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라이벌을 계속 따라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챔피언을 만나서

스타팅 포켓몬을 받게 됩니다

다 모르는 포켓몬들이지만

귀엽게 생겼네요!!

포켓몬 보다는 약간 디지몬 느낌인 듯 한데..ㅋㅋㅋ

저는 1세대 부터 불 타입 포켓몬들을 좋아했습니다

리자몽,파이어,부스터,날쌩마 등등..

그래서 이번에도 염버니! 로 골랐습니다

 

ㅋㅋㅋ 왜 염버니 인가 했더니

불꽃 (염), 토끼 (버니)이네요 ㅋㅋㅋ

 

 

선택 받지 못한 물 포켓몬은 챔피언이 데려갔고

바로 최초의 포켓몬 승부를 하게 됩니다

 

 

 

먼저 포켓몬 연구소에 가야 하는데

포켓몬 한마리가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집니다

그리고 저 느낌표는

캡쳐를 잘 못했는데

풀숲에서 튀어나온 포켓몬과 싸우게 될 때

저러면서 화면이 넘어갑니다

과거 레츠고 이브이 때는

포켓몬이 보이고, 그 포켓몬과 부딪혀야 잡을 수 있었고, 싸우진 못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보이는 포켓몬과 부딪히면 승부를 하며 에너지를 깎은 다음 잡을 수 있습니다

풀숲에서 랜덤으로 느낌표가 뜨는 곳에 부딪히면 승부를 하며 에너지를 깎은 다음 잡을 수 있습니다

조금 변했어요

 

 

효과가 있다고 친절하게 알려주기도 하네요

처음 포켓몬 게임을 접하는 사람들도

어려움 없을 수 있게

친절하게 되어있습니다

 

 

처음부터 전설의 포켓몬이..!!!!

 

 

 

지만 아무것도 못하고

기절을 해 버립니다ㅠ

 

 

저 기 보이는 보라색 건물로 가면 됩니다

중간중간 역시나 저렇게 포켓볼이 숨어있습니다

 

 

#레츠고 시리즈나, #포켓몬GO 처럼 자이로를 이용해 던지는 것이 아닌

그냥 사용한다를 누르면 캐릭터가 알아서 던집니다

 

 

 

이렇게 말이죠 ㅎㅎ

이렇게 X키를 눌러 설정에 들어가시면

이상한 소포가 반짝거리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전 특전이..? 있네요

퀵볼 12개!

 

그리고 나옹이를 줍니다

 

퀵볼을 바로 써보았는데

볼 모양이 별로 안이쁘네요 ㅠ

 

연구소에 도착하면 챔피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강아지 포켓몬.. 귀엽네요

새로운 캐릭터 소니아 입니다

 

이 분한테 포켓몬 도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오면 상처약을 얻을 수 있고

여기서 왼쪽 말고 오른쪽으로 가볼게요

 

숨어 있을 줄 알았습니다 ㅋㅋ

#이상한사탕 은 여전히 존재하는 군요

 

 

 

 

포켓몬 센터입니다!

약간 변했네요

프렌들리숍이랑 합쳐져있고, 다른 기능 하는 샵도 있어요

보이는데로 한마리씩 잡아보았습니다

캐터피도 잡았어요! ㅋㅋ

 

박스를 이용해 포켓몬을 넣었다 뺐다 할 수 있습니다

 

 

...

드립쟁이 치고는 사라져버립니다

 

 

이렇게 보이는 대로 말을 걸어 보았는데

포켓몬만 먹을 수 있는 게 아니고

캐릭터도 음식을 먹을 수 있나봐요

 

 

 

보라색 집으로 가 봅시다

 

 

귀여웠던 강아지 포켓몬도 잡아주고 ㅋㅋ

 

 

역시나 다른 트레이너와 이렇게 마주치게되면

승부를 하게 됩니다

승부에서 이기면

돈만 얻습니다

레츠고처럼 포켓볼도 주고 그러진 않아요 ㅠ

 

 

하지만 이렇게 몬스터볼을 얻을 수 있으니

너무 걱정은 하지 마세요

 

쟤는 뭘까요

꼬부기도 아니고.. 귀엽지도 않은..ㅠ

 

 

이번 버전은 승부에서 이기면 , 혹은 포켓몬을 잡으면

싸움에 참여하지 않았던 애들도 경험치를 같이 받습니다

매우 편하네요

물론 레츠고도 마찬가지였지만

승부의 경우 경험치를 얻었다고만하지

얼마나 얻었는지는 알려주지 않았으니

이렇게 알려주는게 매우 좋은 것 같네요

박사님을 만납시다!

 

 

그리고 이렇게 다시한번 싸움을 합니다

 

 

 

 

캐터피가 진화를 합니다!

꺄!

 

싸움에서 이기고 추천장을 얻습니다

 

 

그리고 소원의 별을 얻게 되는데

 

박사님이 이렇게 손목 밴드로 바꿔주십니다

 

 

Y가 화면에 떠있길래 눌러보았는데

친구가 없는 저는..ㅠㅠ

슬픕니다

혹시 저랑 통신교환, 통신대전 하실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세요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ㅎㅎ

 

 

저택 뒤로 돌아가 보았는데

#기술머신 #보복 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수퍼볼도 얻어주세요

 

반짝이는게 있어서 뭐지? 하고 클릭해보니

아이템을 얻을 수 있군요

역시 얻어줍시다

 

 

휘파람을 불 수 있습니다

젤다에서 나오는 휘파람이랑 똑같은 느낌입니다 ㅎㅎ

 

 

역으로 이동을 해 주세요

기술머신을 선물 받습니다

 

엄마한테 캠프세트를 얻고

기차를 타 주도록 합시다

 

 

그렇군요

사실 아직 개념을 잘 모르겠어요 ㅎㅎ

직접 가 봐야 알 것 같습니다

 

 

 

 

엇!

제가 이브이를 했는지 어떻게 알았는지

이브이를 줍니다!!

#이브이 여기서도 귀여워!!!!

300x250

 

 

피카츄를 했으면 옆의 노란머리에게

피카츄를 얻을 수 있는 듯 합니다

 

삐삐인형도 얻어 줍시다

저 기계를 이용해 마을간 돌아다닐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맵을 어찌 봐야하는지..

뭐 진행하다 보면 이해 할 수 있겠죠?

 

여기가 와일드 에리어.. 이 분에게 계속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박스도 얻어줍시다

이제 센터까지 가서 꺼낼 필요가 없이

바로바로 꺼내고 넣을 수 있습니다

 

롱스톤..!

싸워봤는데

 

레벨차이가 너무 납니다 ㅠㅠ

참고로 기술에서 Y를 누르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전 져버리고 말았어요 ㅠㅠ

여기서 레벨업을 하고 이동해야되는 것 같은데

일단 다음 마을로 빨리 이동을 해 보겠습니다

 

 

많이 놀아주면 뭔가 있는 것 같군요!

 

헤.. 너무 귀엽습니다 ㅋㅋㅋㅋ

이제 캠프도 그만하고

바로 이동을 해 보도록 할까요?

 

 

 

 

#엔진시티 입니다

자신의 프로필도 만들 수 있네요

바로 만들어 볼까요?

ㅋㅋㅋ 이브이 버전 했었다고 티란 티를 다 내보겠습니다

 

그치만 닌텐도 온라인에 가입을 해야되네요..ㅠ

 

어? 알로라인가? 하고 교환을 해 보았는데

아니였습니다

ㅠㅠ

교환 하실분은 하시되

안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오늘의 모험을 기록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2화에서는

와일드에리어로 다시 이동하여 레벨업좀 하고

엔진시티를 탐험 후, 될 수 있으면 다음 시티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다음 공략에서 뵐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