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저렴하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오토 설치해보자! 카플레이 모니터 추천

by Pone_ 2022. 8. 31.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이죠!

요즘 회사일이 너무 바빠 블로그를 할 시간이 잘 안나더라고요ㅠㅠ

 

최근 마음에 드는 제품 하나를 구매했는데

실 사용기도 너무 좋아서

이렇게 추천드리려고 왔습니다!!

 

 


 

우선 저는 12년식 자동차를 끌고다니고

그런고로 블루투스는 되지만 최신차들엔 다들 있다는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오토를 경험 할 수가 없었죠

 

사고가 한번 나서 대차를 받았을때 사용했던 카플레이의 편리함에

어떻게하면 나도 티맵이나 이런 폰에서 쓰는 어플들을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해봤어요

 

안드로이드태블릿 싼걸 사서 붙혀서 사용도 해봤고

안드로이드올인원을 구매해서 매립을 할까도 고민했지만

장단점들이 있더라고요

 

  1. 안드로이드 태블릿
  2. 안드로이드올인원
  3. 카플레이 모니터

 

이렇게 세가지를 염두해 두고 사용했던건 살짝 사용기도 엮어볼게요

 

 

우선

300x250

 

안드로이드 태블릿

거의 2년 정도 달고다녔습니다

갤럭시 탭A 8.0 2019

이 제품을 자석거치대를 이용해 달고 다녔었는데

화면도 크고 다 마음에 들지만 배터리 탈착이 불가능해 여름에 위험할 수 있다는 점

또 점점 렉이 걸리는 빈도가 심해진다는 점때매 다른게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 장점 :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모든 어플 사용가능

블루투스 연결시 자동으로 티맵 실행까지 루틴을 짤 수 있음

 

- 단점 : 여름과 겨울에 배터리 과열, 혹은 저온으로의 손상 및 화재 위험

시간이 지날수록 성능저하 (어플이 무거워짐 등등) 이 우려

 

2년간 잘 사용했지만 안드로이드 올인원 을 고려해 보게 되더라고요

 

안드로이드 올인원

 

참 제품들이 많더군요

가격대도 천차만별 그것보다 더 제가 망설이게 된 건

제 차종에 맞춰서 따로 직구를 하고 공임비들여 설치를 하는 그 과정이

너무 번거롭고 차알못이라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때문에

다른 제품은 있나 찾아보게 되었어요

 

- 장점 : 배터리를 자동차와 함꼐 쓰니 태블릿과 달리 과열, 폭팔 위험이 없음

최신버전은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오토도 되는 듯 함

 

- 단점 : 가격이 너무 비쌈, 순정네비를 떼고 매립을 해야되어서 망설여짐

사이즈부터 마감재까지 내가 구해야되는게 너무 번거롭고 자신없음

 

그래서 찾다보니 제가 찾던 제품 발견!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카플레이 모니터

 

 

정확한 명칭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구매한 제품의 이름은

K2 대시 캠 4K 2160P 자동차 미러 비디오 녹화 Carplay 및 안드로이드 자동 무선 연결 5G 와이파이 GPS 네비게이션 대시 보드 DVRs, 카플레이 Android 

입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DcHbgIX

 

99.85US $ 31% OFF|K2 Dash Cam 2.5k 1440p Car Mirror Video Recording Carplay & Android Auto Wireless Connection Wifi Gps Navigati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많은 제품을 고민하다가 가격도 있고 해서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 장점 : 배터리를 자동차로 공급받기에 폭팔이나 과열 위험이 없음

안드로이드 오토 및 카플레이 사용이 가능함

태블릿이나 안드로이드 올인원에 비해 가격이 저렴함

 

- 단점 : 아직은 딱히 모르겠음!

 

 

 

이렇게 설치해서 사용을 하면 되는 제품입니다

기본으로 USB시거잭을 주는데 저는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USB C타입 충전기를 물리니 아무 지장없이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따로 사용하진 않는 중입니다!

 

화면도 10.26인치, 가로로 길지만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은 크기죠

 

 

 

 

켜지고 카플레이가 실행되는데 까지 20초정도 걸리는거 같아요

영상에선 제가 버튼을 누르고 실행이되는데

평상시에는 그냥 전원들어오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너무 편리해요!!

 

 

 

시동을 끄고 전원이 나가면 이렇게 자동으로 종료가 됩니다!

이 역시 너무 편하죠!!!!

이렇게 좋은걸 왜 이제야 쓰는지 모르겠어요 ㅎㅎ

 

 

 

 

 

추가로 카플레이를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1 미리 티맵에서 찾았던 목적지로 바로 안내가 가능

2 현재 듣고있는 노래 제목과 가수를 볼 수 있으며 ( 너무 오래된차라 안되었답니다..)

3 시리를 이용하여 간단한 카톡이나 메세지 답장 가능

4 주차를 하면 "지도"어플에 자동으로 주차위치가 기록됨

 

 

이게 진짜 너무 좋았어요 ㅠㅠ

그냥 거치대에 네비를 켜고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신기술이 나오면 또 써줘야 발전속도에 맞춰 따라갈 수 있겟죠!! ㅎㅎ

저는 진짜 최근 산 제품중 제일 만족하고 돈값한다고 생각하는 제품이라

이렇게 소개를 해 드립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DcHbgIX

 

99.85US $ 31% OFF|K2 Dash Cam 2.5k 1440p Car Mirror Video Recording Carplay & Android Auto Wireless Connection Wifi Gps Navigati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다들 좋은 쇼핑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