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대만

대만 여행! 준비하기

by Pone_ 2019. 12. 16.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포네입니다!

제가 최근에 대만을 다녀왔는데 지금껏 다녀본 수많은 여행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이어서 이렇게 빠르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먼저 사전에 한국에서 준비했던 것 들 부터 살펴볼게요


한국에서 미리 준비한 것

준비했다고 해서 거창한 것은 아니고

대략의 계획과 예약, 준비물 등등이 있겠네요

먼저 계획을 한번 볼게요

뭔가 대단하게 짜놓은 것 같지만

실상 가고 싶은 거 다 적어 놓고 동선 맞춰서 정리한 것 밖에 안돼요 ㅋㅋ

그리고 한국 인터넷에서 정보를 수집해 취합한 것이다 보니

가게 이름이 틀린 경우도 있고, 한국식으로 쓰여있어 현지에서 찾기 힘든 부분도 있었습니다

해당 사항들은 여행기에서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당연히 여행 중 계획이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해 주시고

한국에서 예약한 것을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한국에서 예약

뭔가 많이 예약한 것 같죠? ㅎㅎ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1. 비행기 표

당연히 먼저 예약을 해야 되는 품목입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좀 일찍 예약을 했었는데, 비싸게 예약한 것이라고 생각 못 했어요..

만 원 정도 더 내고 비상구 자리를 예약 한 것이긴 하지만

막상 갈 때쯤 돼서 검색해보니 더 싼 표들이 많이 나와있더군요.

살짝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진에어 LJ081-LJ082 편을 이용했었고

두 비행기 모두 3-4-3 비행기라 크기가 커서 편안히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2. 타이중 반일 투어

원래 타이중은 계획이 없었는데

하루 정도 볼 만한 곳들이 있다 해서 급하게 넣었습니다

처음에는 택시 타고 왔다 갔다 하려 했는데

생각보다 거리들도 있고 택시비가 만만치 않아

버스 투어를 알아보았고 예약을 했어요

KKday에서 예약을 진행하였고, 중국어와 영어 설명이었지만

전혀 무리 없이 여행을 다닐 수 있었습니다

3. 고속철도 왕복

타이중을 가기로 하면서

타오위안공항-타이중

타이중-타오 베이

이렇게 두 번 HSR(대만의 고속철도)를 타게 되었어요.

혹시나 표가 없을까 미리 구매를 하고 갔습니다

현장에서 구매해도 딱히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4. 예스 진지 택시투어

예스 진지- 많은 분들이 버스투어, 혹은 택시투어로 다니시죠

저희는 좀 더 프라이빗함과 편안함을 위해서

돈을 더 주더라도 택시투어를 하자 해서 신청했습니다

한국어 잘하시는 가이드를 신청했고, 역시 KKDAY를 이용했습니다

5. 지우펀 해열루 경관차방

지우펀에 유명한 찻집 두 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찻집

또 다른 하나는 그 찻집이 잘 보이는 맞은편 찻집

저희는 사진을 찍기 위해 그 찻집이 잘 보이는 맞은편 찻집을 미리 예약했어요

예약을 할 경우 테라스에 자리를 주어 사진 찍기에 더 편리할뿐더러

예약을 안 하고 가면 자리가 없어서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예약 필수!

6. 타이중 숙소

위치 좋고 깨끗한 숙소로 잡았습니다

숙소에 대한건 각 일정마다 설명드릴게요

7. 타이베이 숙소

위치 좋고 깨끗한 숙소로 잡았습니다

숙소에 대한건 각 일정마다 설명드릴게요

8. 인천 공항 숙소

위치 좋고 깨끗한 숙소로 잡았습니다

숙소에 대한건 각 일정마다 설명드릴게요

9. 온천+애프터눈 티

지열곡 근처에 있는 온천을 이용하기로 하고 예약을 했습니다

이 역시 예약을 하지 않으면 이용하기 힘드니 가실 분은 예약하심이 좋으실 듯합니다

10. 유심

핸드폰 사용은 필수죠! 저희는 현지 유심을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혹시나 필요하신 분 계실까 봐, 여행 전에 만들었던 일정표 공유를 해 드립니다

그럼 자세한 것은 사진과 함께

여행기에서 써보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여행 되세요

이어지는 여행기들도 즐겨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