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이브이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공략 - 블루시티!

by Pone_ 2021. 10. 18.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포네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하게 되었어요

그간 회사 업무도 너무 바빴고,

개인적으로 여행을 다녀오기도 하면서

닌텐도를 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ㅠㅠ

그러다가 오늘 일요일이라 간단하게 한번 플레이를 해 봤어요

블루시티부터 갈색 시티 입구까지!

같이 해보도록 할게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도감에 19마리 밖에 없군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 분수대는 이렇게 돈을 이용해서 이브이와의 호감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블루시티 왼쪽-아랫부분에 몬스터 볼이 보이네요

나중에 먹을 거니 어디 있다는 것만 기억해 두고 이슬이를 만나러 갑시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어차피 지금 가려고 해도 이렇게 나무로 막혀있어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체육관에 가기 전 포켓몬 센터에 들어가서 치료를 하려는데

채찍을 들고 있는 애가 있네요

이 복장의 애들한테 말을 걸면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물, 전기, 불의 기술을 배울 수 있는데

셋 다 배우셔도 상관없고 원하는 것만 배우셔도 상관없어요

일단은 이번 체육관이 물이기 때문에 저는 전기를 배웠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왼쪽 소파?에 앉아 있는 애한테 말을 걸면 꼬렛을 #알로라꼬렛 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제 도전을 해 볼까요?

체육관은 포켓몬 센터 바로 오른쪽에 있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블루 시티답게 수영장으로 꾸며 져 있네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레벨 15 이상인 포켓몬이 1마리라도 있다며

입장할 수 있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첫 번째 애는 #콘치 를 들고 나오네요

찌릿찌릿 일렉 한방에 정리를 해줍시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두 번째는 셀러!

역시 전기에 약합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쥬쥬 역시 손쉽게 정리하고 지나갑시다

귀찮아서 피해 가시는 분들도 있는데

하나하나 다 해주는 게 돈, 포켓볼 수급에 그나마 도움이 됩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슬이는 진짜 똑같이 생겼네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첫 번째는 고라파덕, 두 번째는 아쿠스타입니다

둘 다 전기에 약하니 시원하게 이겨줍시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블루배지 를 얻게 되어서 레벨 30까지는 다른 사람에게 받은 포켓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기술 머신 29 열탕도 주네요

마을에서 집은 다 돌아다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렇게 이상해씨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있기 때문이죠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체육관 위쪽의 집에 들어가면 이렇게 배지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그리고 위에 또 다른 출구가 보이니 나가줍시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나가서 오른쪽으로 가시면 이렇게 #이상한사탕 을 얻을 수 있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그리고 오른쪽 집으로 들어갔더니 진행을 할 수가 없네요

아쉽지만 위로 올라가 줍시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뭔데 갑자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구구.. 손쉽게 잡아줍시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다음은 뚜벅초, 피카츄 순입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사람의 말을 하는 포켓몬이 있다는 얘기를 하며 사라지네요

포켓몬 센터로 가서 치료도 할 겸

스킬도 하나 더 배우게 할 겸 가줬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가서 불 스킬을 배웠어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 길로 쭉 올라가시면 되는데

300x250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총 5명+1로켓단의 적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치료 꼭 하고 가세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첫 상대는 콘팡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그다음 상대는 고라파덕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그다음 상대는 모래두지 입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두 명이 남고 끝에 하나가 더 보이네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차례대로 냐옹이와 가디를 처리해주면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렇게 훈훈한 청년이 말을 겁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로켓단은 주뱃과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또가스를 데리고 있습니다

저와 같이 불 기술 이글이글번을 배워놓으셨다면

쉽게 이기 실 수 있을 거예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사실 저도 로켓단 들어가고 싶습니다ㅠㅠ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그건 그렇고 위에 파이리가 보이네요 말을 걸어볼까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잡은 포켓몬 수가 50마리가 넘으면 파이리를 얻을 수 있나 봅니다

오른쪽으로 이동을 할게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아이템도 보이고 저기에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풀숲이 있네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아이템은 스페셜 가드입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렇게 파이리도 득템! 이제 다시 오른쪽으로 쭉 이동을 해 줄게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상대해야 할 적이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포켓볼도 보이죠? 잊지 말고 가져갑시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아저씨는 롱스톤을 데리고 있군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렇게 포켓볼이 안 보인다고 까먹으시면 안 됩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위에 애는 피죤을 가지고 있네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아이템은 좋은 상처약 이였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어서 아래에는 디그다를 가지고 있었군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물론 안 싸우고 피해 갈 수도 있으니 귀찮다면

피해 가시고

몬스터 볼 및 애들 레벨업을 좀 챙기고 싶다면

계속 싸워주세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저 꼬마는 아보와 꼬렛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어휴 끝인 줄 알았는데 더 있네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아저씨는 꼬마돌과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알통몬을 가지고 있네요

참고로 꼬마돌과 알통몬은 두번치기에 에너지가 많이 달았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풀베기가 없어서 저 아이템을 못 먹을 것 같지만

앞으로 끌고 올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에 있는 애부터 싸울게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콘치입니다 전기로 한방!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렇게 좀 떨어져서 걸리면 애가 앞으로 걸어오면서 길이 열립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꼬부기를 가지고 있네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슥 가서 아이템을 먹어봅시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기술 머신 전기자석파가 여기에 있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어서 계속 오른쪽으로 이동을 해주며 아이템도 먹고 애들이랑도 싸워주세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뚜벅초와 구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제 끝이 보이네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수재의 집에 거의 다 왔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잉어킹과 크랩을 가지고 있네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집에 들어가기 전에 오른쪽 아래에서 아이템 먼저 먹어주고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 아가씨와 한판 싸워 줍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알통몬을 가지고 있어요, 승리하시면 지구던지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그럼 이렇게 훈남. 아니 이수재가 승선 티켓을 선물로 줍니다

이제 다시 마을로 돌아갈 건데 왔던 길로 돌아가지 않을 거예요

아랫길로 이동해 줍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그럼 여경이 자리를 비우네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들어가 보면 집이 개판입니다

로켓단한테 당했다고 하는데 발자국 크기가 어마어마하네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오른쪽으로 나와서 가뿐히 로켓단을 이겨주고 주인한테 돌아갑시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그럼 그냥 이렇게 가지라고 하는데

사실 주인한테 안 돌아가고 그냥 진행해도 되는 것 같아요

더 큰 선물을 바라고 전해주러 온 건데 그런 건 없네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아까 마을 왼쪽 아래에 있던 포켓볼을 주우러 갈 수 있게 됩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 주세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키우미집

아래에는 처음 보는 형식의 집이 있는데 바로 키우미 집입니다

포켓몬을 맡길 수 있어요

 

키우미집 오른쪽 아래에 아이템을 먹어주시고

더 아래로 내려가는데 아이템과 식스테일이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올라가서 가운데 길로 내려왔어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둘 다 겟 하시고 잡로그가 서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알아서 말을 걸어옵니다

 

 

설명을 해주는데 저 멀리 아이템이 또 보이네요 가서 먹어줍니다

아이템은 PP 에이드!

그리고 다시 그 길로 들어가주세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쭉쭉 진행을 해 주세요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밖으로 나와서 위쪽에 아이템을 하나 먹어주고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왼쪽 녀석은 니드런(수)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오른쪽은 니드런(암)을 데리고 있습니다

엿듣는다고 뭐라 하더니 이겨주니까 그 뒤론 소곤소곤만 거리네요 ㅎㅎ

 

 

왼쪽으로 이동하셔서 이브이 가뿐하게 이겨주시고 이펙트 가드 얻으신 후 오른쪽 아래로 내려가 주시면 됩니다

왕눈해를 가지고 있어요

중간중간 아이템들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놓쳐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좋은 게 좋은 거니까요)

파이리도 이겨주면 드디어 갈색 시티에 발을 들이게 됩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뭐 크게 달라진 건 없는데

용돈은 확 늘어났네요

갈색 시티 체육관 및 다음 시티로 이동하는 것은

다음 편에서 쓰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